1/12 총기 루즈 정리

1/12 스케일 액션 피겨, 가장 널리 알려진 건 역시 Figma 겠습니다만 호환되는 루즈라든가 기타 대응되는 악세서리가 적었죠. 요즘에는 여러가지 배경이나 악세서리가 많이 발매되고 있어서 그런 부분에 대한 아쉬움은 많이 해소되고 있긴 합니다. 그런 와중에 역시 빠질 수 없는게 총기류 인지라 그와 관련된 이야기를 조금 써 보겠습니다.

피그마 시리즈의 경우 캐릭터에 따라 총기가 악세서리로 딸려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그걸로는 원하는 수량을 채우기도 힘들고 바리에이션도 굉장히 적죠. 그래서 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 한 3~4년 전부터 이런저런 걸 알아봤었습니다. 사실 이런 아쉬움은 외국에서도 다들 느끼던 거였습니다만 딱히 해결책이랄 게 없었던 게 사실입니다.  가끔 일본 등의 이벤트에서 개인 딜러들이 제작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건 정말 예외적인 케이스고….

그런 와중에 떠오른 게 돌 하우스. 유럽이나 미주의 돌 하우스 계열이 1/12 스케일인 경우가 많더군요. 다만 돌 하우스의 특성 상 총기는 역시 적고 있어도 집안 장식으로 사용 가능할 구식 권총과 머스켓이나 라이플, 산탄총 등… 하지만 경우에 따라선 이쪽을 활용할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리고 총기를 제외하면 응용할 만한 가구나 악세서리들이 많겠다 싶어요. 오랜 역사를 가진 취미다 보니 품목도 풍부하고 말이죠.

액션 피규어 쪽은 역시 1/12 루즈는 이렇다 할 게 없었습니다. 특히 밀리터리 피겨의 경우 1/6, 즉 12인치가 표준이다보니 말이죠. 그 외 파인 몰드의 WORLD FIGHTER COLLECTION이 1/12 스케일이라 피규어 쪽은 데포르메 되어 있지만 총기는 사용 가능할 것 같긴 합니다만 그것만을 위해 이걸 사는 것도 좀….

아무튼 이런 식으로 시행착오를 하다가 요즘엔 토미텍이나 플라츠 등에서 플라스틱 인젝션 키트로 1/12 총기류가 나오게 되서 참 편해졌죠. 이번엔 그 제품들을 포함해서 제가 이런저런 시행착오를 겪은 걸 소개해보겠습니다.

1. 3D 프린터로 출력

이건 2012년 경에 제가 가끔 이용하는  미국의 어떤 3D 프린팅 대행 업체를 통해서 출력한 모형들입니다. 직접 작성한 3D 데이터를 출력 대행하기도 하지만, 제작자가 데이터를 공개한 경우는 그 데이터와 재질을 선택해서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기에, 그 곳에서 어떤 유저가 SCAR 계열이라든가 베레타, SOCOM 피스톨, 루거 등의 3D 모델을 공개한 데이터가 있어서 시험삼아 주문해보게 되었죠.

하지만 며칠 후에 온 메일은 테스트 출력해 보니 제가 선택한 재질로는 최소 규격이 맞질 않아 안되겠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럼 가능한 재료를 추천해줄 수 있는지 문의한 결과 재료를 추천받았고 다시 주문했지요. 결과 정상적으로 출력중이라는 메일을 받았고 며칠 전에 도착한 것이 위 사진의 총기 루즈들입니다.

이 3D 프린팅은 역시 3D 데이터를 조달하는 게 역시 관건입니다. 그 외에 재질이라든가 등의 문제도 있을 수 있고 말이죠.

 

2. 개라지 키트

극히 일부 개인 딜러가 제작해서 이벤트에서 판매하던 1/12 총기 개라지 키트입니다만 요즘엔 일부 메이커에서도 제품이 나오게 됐습니다. 그래도 역시 소수, 소량이지만요. 이건 개라지 키트니만큼 별 수 없죠.

위 사진은 YSK의 1/12 총기 개라지 키트 중 일부입니다. 나름 컬러 레진으로 색분할되어 있고  부품 분할도 꽤 깔끔한 편입니다.  제가 구입할 때는 주로 2차대전 무렵 총기들이 제품화됐었죠.

위 사진은 OM기획의 제품들. YSK 제품들에 비하면 더 개라지 스러운 그런 느낌입니다. 커팅 라인에 따라 붙은 지느러미라든가… 더 손이 가야 되는 건 확실한데 MP44, MG42라는 품목 때문에 구입해 본 제품입니다. 일단 조립 후 도색해놓으면 괜찮을 것 같긴 합니다만…

 

3. 플라스틱 인젝션 키트들

그리고 드디어 플라스틱 인젝션 키트들의 등장입니다. 요즘 토미텍이 피그마 및 1/12 액션 피겨/돌(아존의 어설트 릴리 시리즈 같은) 을 대상으로 꽤 힘줘서 내놓고 있는 시리즈죠. 현대 총기류 들을 깔끔하게 잘 뽑아내고 있는데다가 어느 정도 분해된 상태로도 만드는 게 가능하고 탄창 분할 등도 되어 있어서 이래저래 쓸모가 많습니다. 야시경이라든가 총기 부착용 라이트, 사이트 등의 악세서리도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다는 점도 좋고요. 도장을 해주는 게 좋긴 하지만 조립 후에 무광택 마감제를 올리는 것만으로도 피겨들과는 꽤 어울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건 플라츠가 질 수 없다며 내놓은 제품. 핸드건 6종이 포함된 제품입니다. 디테일이나 이런 면에서도 괜찮고 핸드건만을 원한다면 이쪽도 괜찮은 선택지일 것 같습니다. 일부 총기는 도색을 해줘야 하지만 그 정도야 뭐….. 플라츠도 토미텍도 권총류는 슬라이드 금형으로 뽑아내서 조립이 필요없는 상태나 마찬가지죠.

사실 총기류가 발매되기 시작했을 때 제가 가장 골치 아프게 느꼈던 게 바로 딱 들어맞는 손 부품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피그마의 경우 예비 부품 구하는 게 그다지 쉽지도 않고 말이죠. 하지만 역시나 장사 하루이틀 하는게 아닌 토미텍은 그걸 위한 제품을 따로 냈습니다. 택티컬 글로브를 낀 상태로 총기류에 어울리는 핸드 파츠와 손목 조인트 들입니다. 피그마 뿐 아니라 어설트 릴리 시리즈 등에도 들어 맞기 때문에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죠. 총기류를 쥐게 해주려고 한다면 거의 필수라고 할 만한 물건입니다.

NOT DiGITAL

“1/12 총기 루즈 정리”에 대한 4개의 생각

  1. 안녕하세요^^
    토미테크나 플라츠 1/12총기류 구매 하고싶은데요 제가 외국어가 딸려서요

    1. 아미아미나 하비링크 재팬은 사용법이 그다지 어렵지도 않고 외국 배송도 하니까 시도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검색하면 사용법 설명하는 글들도 꽤 있을 듯…)

      리틀 아머리나 리틀 아모리 등으로 검색하면 국내에 수입해서 파는 곳들도 있긴 하네요. 위 방법이 힘드시면 이런 곳들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군요. 다만 역시 바리에이션은 한정되는 경우가 많고 신제품이 빨리 들어오지는 않는 듯….

      NOT DiGITAL

  2. 아 혹시 일본사이트에서 주문하면 한국으로도 해외배송해주나요?
    한국사이트를 엄청 돌아다녀도 전부다 품절에 재판매도안하고해서 ㅠㅠ
    혹시 리틀아모리 해외배송해주는 일본사이트가 있다면 알려주실수있으신가요? 감사합니다

    1. 일본 쪽 샵 중에 일부 해외 배송을 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널리 알려진 곳은 amiami 라든가(여긴 일본어 사이트 말고 영문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HLJ (Hobby Link Japan) 같은 곳이 있겠네요. 이곳들은 한국에도 해외 배송을 해주니까 이용에 별다른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