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und PANZER 단행본들에 대해 짧게…

GuP와 관련된 물건이라면 거의 반사적으로 사고 있는 요즘입니다. 저를 이런 상태로 몰아넣는 작품은 그리 흔하지 않은데 말이죠. 그 중에서도 잡지, 소설, 만화를 제외한 단행본에 대해 짧게 써볼까 합니다. 다음에는 아마 드라마 CD 감상을 쓰지 않을까 싶네요.

モデルグラフィックス編集部, アハトゥンク・ガールズ&パンツァー: ガールズ&パンツァー公式戦車ガイドブック, 大日本絵画, 2013

GuP에 가장 발빠르게 전폭적으로 대응한 모형 잡지인 모델 그래픽스 쪽에서 나온 단행본입니다. 이 책의 핵심은 역시 작중 등장하는 전 차량의 CG 데이터라고 할 수 있겠죠. 컬러로 된 지면에 애초에 전투신이 기획되어 있지 않아 모델링도 없는 안치오를 제외한 전 등장 차량의 CG 데이터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GuP에 등장하는 차량들의 경우 2차대전 당시 실제 차량들이긴 하지만, 작중 등장하는 차량들은 여러 면에서 실제와는 다릅니다. 이게 또 오류라든가 그런게 아니라 아무리 생각해도 의도적이고요. 그러다보니 철저한 고증에 입각해서 GuP판 전차를 제작하려는 사람들은 대공사는 피할 수 없고 우선 자료 모으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모습을 이리저리 캡쳐해서 확인하곤 하는 수 밖에 없었으니까요. 그러나 이 책 덕분에 외부 형상 확인 작업은 상당히 수월해졌다고 볼 수 있겠죠. 물론 모델러가 아니더라도 메카닉으로서 관심있는 사람들에게도 나름 어필할 수 있을 듯 하고요.

CG작업에 대한 프로듀서와의 인터뷰 축약본이 실려있고, 그에 이어 책의 후반부는 차량 내부 구조와 승무원 배치 등의 자료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데, 실제 차량들에 대한 서적들은 풍부하게 나와 있지만 의외로 실내 구조 자료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모델러들을 주 대상으로 하는 서적은 외형에, 그렇지 않는 경우는 철저히 개발과 운용 등의 역사에 관해서 중점적으로 다루곤 하거든요. 이 부분 중 일부는 모델그래픽스에도 실렸었고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라서 반갑네요. 다만 전 차량은 아니고 주요 차량들에 대해서 커버하고 있습니다.

電撃ホビーマガジン編集部, ガールズ&パンツァー 模型道 公式教本 大洗女子学園×黒森峰女学園, アスキー・メディアワークス, 2013

제목은 모형에 중점을 두고 있고, 실제로 상당 분량이 모형 관련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애니메이션 팬북에 더 가깝지 않나 싶은 단행본입니다.

일단 내용을 보면 보크스의 캬라구밍 시리즈 작례와 성우 인터뷰, 초심자용 모델링 가이드가 실려 있고 이어서 작중 등장하는 현립 오오아라이 여자학원과 쿠로모리미네여학원의 차량들의 작례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제작기는 간략한 편이고 대체로 초심자들을 위한 포인트 짚어주기와 실 차량과의 차이점들을 알려주는 내용 위주입니다.

이후는 오오아라이와 쿠로모리 중심으로 컬러 캐릭터 설정화나 복장 설정, 차량 설정화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극중 아주 짧게 지나가는 OVA에서의 복장 설정이나 이런 부분은 꽤 반갑네요. 다만 수록되지 않는 학교의 캐릭터들이 많고, 설정 자료들도 수록된 양이 적기에 이런 부분은 따로 단행본이 나와주길 바랍니다.

그 외에는 시마다 후미카네씨 인터뷰라든가 기타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ガールズ&パンツァー 設定資料集, ムービック, 2012

MOVIC에서 나온 서적으로 오로지 캐릭터에 관련된 자료만 수록되어 있는 책입니다. 정확히는 설정자료집이라기보다는 애니메이터를 위한 캐릭터 디자인집에 가까운 내용이지요. 일반적인 팬이라면 그리 관심있으실 서적은 아니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류도 꽤 좋아하기에….

ガールズ&パンツァー 原画集 ムービック, 2013

각종 굿즈, 서적 등의 판권 일러스트의 말 그대로의 ‘원화’가 수록된 서적입니다. 따라서 펜과 색연필로 그려진 공식 일러스트들의 원화를 볼 수 있는 책. 역시 관심있는 팬들에게만 어필할만한 서적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위의 서적들 외에도 앞으로 각종 화집이나 설정집들이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