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마용 총기 루즈 확보를 위한 시도와 결과물

피그마 시리즈의 경우 캐릭터에 따라 총기가 악세서리로 딸려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그 수량이나 종류는 참 부족하죠. 좀 다양한 총기를 다양한 캐릭터에 들려주고 싶을 때가 있는데, 확보할 수 있는 건 그 한계가 뻔히 보이는 겁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탐색 시작…. 사실 이런 생각은 외국에서도 다들 하고 있더군요. 다만 역시 그 해결책도 딱 부러지게 이렇다 할 건 없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피그마는 1/12 스케일인데 이 스케일에서는 루즈 자체가 극히 드뭅니다. 가끔 일본 등의 이벤트에서 개인 딜러들이 제작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은데, 이건 입수 가능성이 희박하므로 일단 선택지가 될 수는 없죠.

그런 와중에 떠오른 게 돌 하우스. 유럽이나 미주의 돌 하우스 계열이 1/12 스케일인 경우가 많더군요. 다만 돌 하우스의 특성 상 총기는 역시 적고 있어도 집안 장식으로 사용 가능할 구식 권총과 머스켓이나 라이플, 산탄총 등… 하지만 경우에 따라선 이쪽을 활용할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리고 총기를 제외하면 응용할 만한 가구나 악세서리들이 많겠다 싶어요. 오랜 역사를 가진 취미다 보니 품목도 풍부하고 말이죠.

액션 피규어 쪽은 역시 1/12 루즈는 이렇다 할 게 없습니다. 특히 밀리터리 피겨의 경우 1/6, 즉 12인치가 표준이다보니 말이죠. 그 외 파인 몰드의 WORLD FIGHTER COLLECTION이 1/12 스케일이라 피규어 쪽은 데포르메 되어 있지만 총기는 사용 가능할 것 같긴 합니다만 그것만을 위해 이걸 사는 것도 좀….

그러다 찾게 된 곳이 미국의 어떤 3D 프린팅 대행 업체였습니다. 직접 작성한 3D 데이터를 출력 대행하기도 하지만, 제작자가 데이터를 공개한 경우는 그 데이터와 재질을 선택해서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더군요. 그 곳에서 어떤 유저가 SCAR 계열이라든가, 베레타, SOCOM 피스톨, 루거 등의 3D 모델을 공개한 데이터가 있어서 시험삼아 주문해보게 되었죠.

하지만 며칠 후에 온 메일은 테스트 출력해 보니 제가 선택한 재질로는 최소 규격이 맞질 않아 안되겠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럼 가능한 재료를 추천해줄 수 있는지 문의한 결과 재료를 추천받았고 다시 주문했지요. 결과 정상적으로 출력중이라는 메일을 받았고 며칠 전에 도착한 것이 아래 사진의 총기 루즈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무래도 세밀한 디테일은 좀 떨어지지만 충분히 감수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옵션 부품들을 조립해주고 도색한 후에 마감처리 해주면 피그마 계열에 충분히 사용가능할 듯 하네요. 다만 그립 부분은 좀 가공해줘야 할 것 같고 전용 핸드 파츠를 구비해두는 게 좋겠다 싶습니다.

NOT DiGITAL

“피그마용 총기 루즈 확보를 위한 시도와 결과물”에 대한 6개의 생각

  1. 3D 프린터가 날이 갈수록 고성능-저가화 되고 있어서 흥미가 샘솟더군요. 여전히 개인 레벨에서 장만할 만한 물건은 아니지만, 대신 이런 식의 대행 업체가 많이 생겨날 가능성에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언젠가 오버드 포스 애프터….는 무리고 홈월드나 EVE, 은영전 등의 함선 모형들을 주문해보고 싶네요.

    어쨌든 완성하시고 나면 기념 인증샷!

    1. 실제로 해당 업체들 홈페이지에 보면 각종 테이블탑 미니어쳐 게임들의 악세서리나 유닛, 함선들의 데이터를 작성해서 요청하는 경우들도 많더군요.

      그런데 정작 피그마들도 대부분 상자에서 꺼내보지조차 않은지라…;;;

      NOT DiGITAL

  2. 이 정도나 노력을 하시다니 대단하시네요 ^^

    그나저나 3D 프린터는 정말로 다영하게 쓸 수 있군요, 놀랍습니다.

    1. 사실 정말 노력하는 쪽이었다면 자작했겠지만요. ^^; 어떻게든 편하게 해결해보려고 한 결과입니다. 저도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업체가 벌써 이렇게 개인들을 상대로 영업하고 있는 걸 보고 좀 놀랐지요.

      NOT DiGITAL

  3. 호오.. 서양에서는 이런식의 3D Printer 대리출력 서비스도 있는가보군요… 원본(?)을 어떻게 만드셨는지가 궁금합니다!!!
    그러고보면 이전 모처에서 은영전 함선을 만드신분도 3D Printer로 만든 원형을 가공하여 만드셨다고 하시더군요…. 3D 프린터의 영역이 조금씩이지만 확실히 넓어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1. 해당 업체 홈페이지에는 사람들이 자기가 만든 데이터를 올려두게 되어 있는데, 그걸 공개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도 쓸 수가 있더군요. 1/12 총기 몇가지를 올려둔 분이 있어 그 데이터를 이용했습니다. 실제로 다른 사용자들을 보면 테이블탑 미니어쳐 게임용 아이템을 만든 사람들도 꽤 많더군요.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