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커스텀 롬 교체 및 데스크탑 커스텀에 변화

기존에는 테그라크 커널을 올리고 런쳐 프로와 BW등을 이용하여 데스크탑을 커스텀해서 사용했었죠. Lockscreen은 WidgetLocker를 이용하고요. 어제까지 사용하던 모습이 이런 형태.

오래써서 정이 들긴 했는데 그래도 뭔가 변화를 줘보는 게 좋을 듯 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일단 커스텀롬을 CyanogenMod 9으로 올리기로 하고 공사 시작. 이것저것 알아보고 작업을 했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리진 않았습니다. Stable 버전을 올려서 눈에 띄는 문제도 없고요.

그리고 데스크탑 커스텀은 xda와 일본쪽 사이트들을 검색하다보니 눈에 띄는 것들이 있어서 조합해 보기로 결정. 일단 LockScreen은 아래와 같은 형태입니다.


왼쪽과 같은 LockScrren을 오른쪽같이 슬라이드 시켜주면 Lock이 해제되는 거죠. MiLocker 사용.

그리고 데스크탑 커스텀 때문에 정말 삽질했는데, 원래 참고로 하던 테마가 갤럭시 에이스를 기준으로 한 물건이라 적용하고 나면 영 상태가 거시기해지는 게 문제였죠. 못봐줄 정도는 아닌데 여기저기 문제가 보여서… 그걸 개수할까 하다가 이건 정말 일이 커지는 지라 방향 선회. 유사한 형태를 구현한 다른 사람이 있지 않을까 검색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일본쪽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쪽으로… 이쪽은 갤럭시 S2와 해상도가 거의 유사한 버전이 있어서 편했습니다. 구현하는 방식도 원래 참고하던 쪽보다 훨씬 단순하면서 쉬운 방향이고요. 물론 이것저것 개선해 볼 여지는 있습니다만.(대표적으로 날씨 표현. 이건 일본 내 지역밖에 지원이 안되서…-ㅅ-)

                                     

그래서 나온 결과물이 이것. 일단 메인 데스크탑 화면 구성은 이걸로 마치고, 나머지 화면들 구성을 어떻게 할 지 생각해봐야 할 듯 합니다. 위젯 확보한 걸 더 활용하느냐, 혹은 단순히 주요 프로그램 링크로 가느냐 등등….

NOT DiGITAL

PS. 도움이 된 사이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758466
http://www.orefolder.net/blog/2012/06/like-a-angel/

“간만에 커스텀 롬 교체 및 데스크탑 커스텀에 변화”에 대한 2개의 생각

  1. 근데 화면이 7개면 느려지거나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든가 그런 문제는 없나요? 전 귀찮아서 확 줄이고 2개만(그나마 하나는 일정용달력) 쓰는지라 -_-
    lock screen은 저도 바꿔보고 싶네요.
    아 생각해보니까 AS가 무서워서 순정으로 쓰고있구나 ;;;;

    1. 음, 일단 느려지거나 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는 거의 갤스2 사용 초기부터 저 세팅이었기에 잘 모르겠네요.;; lockscreen은 순정 상태에서도 바꿔주는 앱들이 많으니까 써보셔도 좋을 듯… 그리고 기종별로 루팅 기록을 없애줄 수 있는 방법들도 있어서요. :-)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