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3세대 사용 소감

새로운 판때기를 구입한 지 어느 정도 시간이 됐기에 그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걸 간단히 써보죠.

1. 북 리더로서
일단 전자서적이나 PDF를 읽을 때 고해상도에서 오는 장점은 확실합니다. 깨끗하고 또렷하게 표시해줘서 일단 보기 좋습니다. 또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기에 사진이라든가 이미지가 포함된 문서의 경우도 만족스럽습니다. 이 부분은 킨들 DX에서 좀 아쉬운 부분이었죠.

만화책은 좀 애매한 부분이 있는데, 바로 해상도 때문입니다. 제공되는 소스의 해상도에 따라 품질이 좌우되는데, 아직 고해상도로 제공하는 서적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직접 스캔한 쪽이 메리트가 있는 경우가 많아요. 이건 자기가 해상도를 정해서 스캔하면 되는 일이니 말이죠. 이 부분은 업체측에서 추후 고해상도 버전을 제공한다든가 하는 걸 기대해 봅니다. 용량과 디스플레이 조건에 따라 다른 기기 사용자들의 경우 현재보다 고해상도 버전이 필요없는 경우도 있으니…

여러 장점이 있긴 한데 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북 리더인 킨들 DX와 비교하면 단점도 존재합니다. 우선 장시간 사용 시에는 역시 전자 잉크 쪽이 좋다는 점, 배터리 지속 시간 문제, 그리고 무게. 이런 점 때문에 전 휴대용 리더로서는 킨들 DX를 더 많이 사용하는 편이고요.

2. 게임 관련
아이패드를 구입한 또 하나의 목적은 유비트와 리플렉비트 였습니다. 불황으로 비싼 전용컨트롤러 발매가 사실상 불가능해 보이는 현재 플레이 가능한 기종은 아이패드 뿐이니까요. -ㅅ-그리고 이건 터치 패널을 사용하는 다른 리듬 게임들도 대체로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일단 목적이었던 유비트와 리플렉비트는 꽤 만족스럽네요. 직장 생활로 인해 일부러 기기가 설치되어 있는 매장을 찾아가기 힘든 저로선 거의 유일한 선택지기도 하고… 단, only my railgun이 배신되지 않는 건 참을 수 없다!(…)

그리고 예상외로 좋았던 게 태고의 달인. 사실 PS2용 소프트들과 전용 컨트롤러도 가지고 있긴 한데, 문제는 이걸 쓰면 워낙 시끄러운지라 사실상 봉인상태였거든요. 그 점에서 아이패드용은 문제없기도 하거니와 반응성 등에서도 좋아서 만족스러웠네요.

미쿠플릭스는 원래 아이폰 용이어서 그런지 무비 해상도가… 언제 개선됐으면 좋겠는데 과연…

그 외에는 주변 사람들이 다들 하고 있어서 확산성 밀리언 아서를 플레이해보고 있습니다. 기교의 아서가 마음에 들기도 하고 스토리 보는 재미도 있어서 다른 소셜 게임들과 달리 꽤 꾸준히 플레이 중이죠.

그건 그렇고 역시 리듬 게임들을 제외하면 전 아이패드로는 게임은 하지 않을 듯… 개인적으로 게임 플랫폼으로서는 PC와 콘솔, 휴대용 게임기 까지가 좋네요. 출시되는 게임들도 스마트폰이나 패드용으로 나오는 건 그다지 마음에 드는 게 없기도 하고요.

3. 기타
다른 플랫폼에서는 잉여중의 잉여였던 트위터 공식앱이 패드용은 아주 좋네요. 굳이 다른 클라이언트를 설치할 생각이 안 들고 있습니다.

TED 보기에도 좋은데, 니코니코는 역시 좀… 비공식앱으로 볼 수는 있긴 한데, 쾌적하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그러고보니 게임할 때 공략 자료나 데이터 펼쳐 놓고 보기에 좋을 것 같네요. 언제 시도해봐야겠습니다.

NOT DiGITAL

“아이패드 3세대 사용 소감”에 대한 4개의 생각

  1. 전 역시 책 위주로 쓰는 중인지라…킨들이 외부메모리만 지원되면 더할나위 없을 것 같은데…차기작에선 좀 추가 되려나요…;;

    1. 메모리 문제가 좀 걸리긴 하죠. 그래도 아마존 전자책들 넣어다니기에는 그럭저럭 괜찮은 듯도 하고… 뭐, 휴대용이니 그 때 보는 책들만 넣어 다니고 있습니다.

      NOT DiGITAL

  2. 화면 빼곤 다 마음에 안 드네요. 발열, 전력소모, 충전시간, 두께, 무게…
    왠지 더뉴더뉴아이패드를 살 운명인 것 같단 생각이.

    1. 확실히 그런 점들이 문제죠. 저는 집에서 거치형이나 마찬가지로 쓰니 그냥 그러려니 하는데, 말씀하신 발열, 전력소모, 충전시간, 무게, 두께 등은 더 개선해야 할 거로 보이고요. 특히 발열은 답이 없고 배터리 지속 시간과 충전시간, 무게 등도 이동하며 쓰기에 많이 부족하죠.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