同人誌やイラストを美しく魅せる配色100の方法[アイデア編] Vol.1 외

지난 코미케 관련 구입한 동인지들 중 STARWALKER STUDIO에서 내놓은 同人誌やイラストを美しく魅せる配色100の方法[アイデア編] Vol.1 라는 DVD에 수록된 일종의 동인 전자책이 있습니다. 아니 전자책이라기보다는 배색표와 소재집이라고 해야 하려나요. 이미지에 적합한 배색 예시를 수록한 거죠. 그리고 같은 서클에서 내놓은 책 중에 同人誌やイラストの美しいデザイン100라는 책도 있는데 이건 얼마전에 라이센스 발매가 됐더군요. 이것도 구입.

이런 서적들을 아무런 관련이 없어 보이는 제가 구입한 이유는 그냥 재미있어 보여서…라는 것도 있지만, 바로 포르자 모터스포츠 시리즈와 모형질 때문에…(…)

밀리터리 계열의 모형이라면 고증에 따라 도색과 마킹을 하겠지만 SF 모형, 특히 건담 시리즈로 대표되는 메카닉 계열의 경우는 그런 면에서 좀 더 자유로운 시도가 가능하죠. 문제는 AERO나 AFV의 기법을 응용할 수는 있어도 도색을 밀리터리 계열의 컬러로 하면 제 기준에서는 미묘한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오리지널 도색으로 가는 경우도 꽤 있는데, 이 센스가 그리 쉽게 익혀지는 건 아닌지라… 마킹의 경우도 비슷하고요.

포르자의 경우도 비닐을 직접 만들지는 않지만 바탕이 되는 차체 컬러링과 배경 디자인은 결국 이런 류의 센스가 필요하고, 마킹의 배치나 비닐을 어떻게 보여줄지도 마찬가지죠. 실제 레이싱 차량들을 참고하기도 하지만 그것도 적용에는 역시 한계는 있고…

하여간 그래서 이런 쪽에 영감을 받을만한 게 있지 않을까 싶어서 구입해 본 건데, 응용할 거리가 꽤 보이더군요. 무엇보다 컬러링이나 디자인의 경우 눈으로 보고 머리로 받아들이는 것과, 그걸 실제로 사용하는 것과는 거리가 먼데 몇몇 부분은 아하, 하고 새삼 느끼게 되는 케이스도 있고.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