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7권

鎌池 和馬 (著), 冬川 基 (イラスト), とある科学の超電磁砲 7, アスキー・メディアワークス, 2011

사용자 삽입 이미지스핀 오프로서가 아닌 독립된 만화로서 충분한 퀄리티를 지녔다는 평가를 받곤 합니다만, 원작 세계관과의 동질성 유지라든가 세세한 연결 고리들을 보여주는 등 스핀 오프 작품으로서의 자세도 잃지 않는 점이 초전자포의 미덕이라고 할 수 있죠. 7권에서도 원작이나 애니메이션 팬이라면 미소를 지을 만한 부분이 여러 부분에서 꽤 보이고 있네요. 직접 보면서 찾아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

내용을 보면 레벨6 실험 사건의 클라이맥스~대패성제 시작 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레벨6 실험 이벤트는 여러 매체에서 반복되서 다뤄지는 부분입니다만, 관련자들의 심리 묘사와 더불어 좀 모자라고 아쉽다 라는 느낌이 드는 부분들에 대한 추가/보완이 이루어지고 있어 초전자포 버전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미코토가 토우마의 말에 반응해서 사텐과 함께 쿠키를 굽는 에피소드는 팬들이라면 상당히 좋아할 만한 이야기죠.

이후 이어지는 이야기가 가짜 우나바라와의 싸움 직전 시기에 콩고우 미츠코가 전학오면서 진행되는 토키와다이 중학교를 배경으로 한 에피소드입니다. 여기서 토키와다이의 파벌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레벨5 5위 멘탈 아웃 쇼쿠호 미사키도 등장.

콩고우 미츠코가 7권에서는 상당한 비중으로 등장하게 되는데, 7권을 읽게 되면 애니메이션에서 받은 미츠코에 대한 느낌과는 상당히 다르게 다가올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호감도가 상당히 올라갔습니다. ^^ 애니메이션의 경우 짧은 시간 내에 캐릭터성을 확립해야 하기에 아무래도 특정 코드에 대한 과장을 이용한 인물 표현이 나오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아이마스에서는 유키호라든가 히비키가 이런 성향 때문에 좀 피해를 본 측면이 있죠;;), 이런 측면에서 보면 적절한 보정 작업이라고 볼 수도 있겠죠. 뭐, 원작에서의 묘사를 볼 때 원래는 애니쪽이 본래 설정에 가까운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그런 건 아무래도 상관없어.(…야) 토키와다이가 배경인 이야기다보니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완나이 키누호와 아와츠키 마야가 등장한 것도 좋네요.

식봉양(…)은 꽤 마음에 들기는 한데, 여러 면에서 껄쩍지근한 캐릭터라는 게 잘 나옵니다. 무엇보다 ‘나이가 중학생이 아닐 가능성’ 드립 나왔을 때는 뿜었습…(…) 여기저기 떡밥을 던지는 걸 보면 나중에, 특히 대패성제에서 뭔가가 있긴 있을 법 한데 말이죠. 아, 근데 역시 토키와다이 캐릭터들은 다들 좋네요. 지나가는 소녀A 조차도. 제가 오죠사마 캐릭터에 좀 약하긴 합니다, 엣헴.

그 후엔 사텐 루이코와 우이하루의 이야기. 여러모로 초전자포 다운 이야기인데, 둘의 클래스메이트들도 등장하고 개그와 시리어스가 섞인 우정 이야기랄까. 그나저나 사텐은 여기서도 버프 받고 있다는 게 느껴지는군요. 그 직후엔 인터미션 격인 ‘미코토를 제외하면 레벨5들이 얼마나 제정신이 아닌 인격파탄자들인가에 대해 개그를 섞어 표현한 이야기’가 등장. 운영위원회도 그렇고 다들 레벨5중에 미코토만 제정신 박힌 인간으로 생각한다는 게… 하기야 그 정도면 다들 유명하겠죠.(먼산)

그리고 시작하는 대패성제. 7권 전체적으로 네타 살포가 많긴 한데 특히 이 부분이 짧으면서도 많다는 느낌이랄까요. 대패성제에 대해 소개하는 느낌의 미코토와 미츠코의 2인3각 경기가 있었고 이후 쇼쿠호 미사키가 출전하는 경기가 있는 모양인데 예상치 못한 난관이… 과연 우리의 식봉양은 어떻게 돌파할 것인가! 라는 느낌으로 끝이군요.

줄곧 이어져오던 시리어스 분위기에서 벗어나 좀 더 가볍게 볼 수 있는 에피소드들이 많았습니다. 더불어 대패성제의 경우 미코토는 원작에서 거의 노마크였기에 앞으로 전개가 예상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후속권들이 더욱 기다려지는군요. 원작을 몰라도 재미있고, 원작을 알면 이것저것 보이는 게 늘어나는 특징은 여전히 변치 않고 있어서 이번 권 역시 양쪽 독자 다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따로 특별히 언급을 안 했지만 7권 내내 반복되는 주제는 미사카 미코토가 얼마나 귀엽고 괜찮은 소녀인가를 확인시켜 주는 것으로 작중 내내 반복되어 표현되고 있습….(….)

NOT DiGITAL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7권”에 대한 4개의 생각

    1. 미사카는 하악하악.(…) 라이센스는 몇개월 내로 나오지 않을까요.

      NOT DiGITAL

    1. 사실 저도 요즘엔 초전자포 쪽에만 거의 신경을 쓰고 있죠.(먼산)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