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스2, 에컴AH DLC

이제 곧 PS3 아이마스2 DLC Vol.2가 나오죠.(XBOX360으로는 Vol.10) 그리고 에이스 컴뱃 AH에는 아이마스 DLC 기체들이 등장하고…

뭐, 트위터에는 소식 보자마자 ‘아이마스 키타!’라고(…) 쓰긴 했는데 사실 에컴AH에 아이마스 DLC는 나올 수 밖에 없는 물건인지라 시기가 언제냐만 문제였을 뿐… 에컴6에서 하도 잘 팔려서 안 내려야 안 낼 수가 없었을테니까요.

첫번째 타자는 역시나 하루카, 치하야 미키 삼인방. 인기 캐릭터들인데다 간판 캐릭터니까 타당한 수순이라고 보입니다. 아직 자세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기본적인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어 보입니다. 이미지 컬러니까 기본색은 당연한 거고, 스트라이프나 각종 작은 데칼들도 그대로 가는 듯? 마이너한 변화는 있을지도 모르지만 일단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린샷으로는 그렇게 보이네요.

물론 캐릭터 부분은 2 버전으로 바뀌었습니다. 6에서 캐릭터는 아이돌마스터 스테이지에서 어필 시의 그림을 사용했죠. 단, 아이마스 플레이 중에는 볼 수 없는 각도에서 캐릭터를 바라본 것이었기에 AH에서는 2 버전으로 비슷하게 갈 듯하네요. 어쨌거나 나오면 살 거니….(…)

사실 가장 기대되는 건 역시 신규 디자인으로 등장할 히비키와 타카네 버전. 기종 선택도 그렇고 말이죠.

그리고 이게 나온 덕분에 하세가와는 AH 버전 키트를 낼 수 있게 됐습니다. 안정적으로 팔려줄 바리에이션 키트가 늘어가는 건 반가운 일일테니 아마 이변이 없는한 나오겠죠. 플랭커D 같은 경우 그렇잖아도 가능한 바리에이션이 적은 만큼 더더욱 반가울테고요.

그런데 AH버전 키트들이 나오기 전에 구입해 둔 키트들은 완성할 수 있을까요? 아마 안 될 거야…;;

그리고 아이마스2는 이번 달 보컬이 2개네요. 거기에 PS3는 스테이지에 부적까지 있어. OTL 다 좋은데 펑키시 고딕 의상이랑 마칭 밴드 의상 빨리 내주세요. 징징징. 펑키시 고딕은 엑박360으로는 나왔으니 커버가 되긴 하는데, 마칭 밴드… 징징징.

그리고 기왕 보컬곡들 DLC로 내는 김에 초대부터 마스터 아티스트 계열 등까지 그냥 다 내줬으면 하는 바람이… 물론 수지타산이 맞아야 할 테니 절대 그렇게는 되지 않겠지만.

아, 헤어스타일 변화 DLC도 내줬으면 하는 것 중 하나인데… 일부 의상의 경우 착용 시 헤어 스타일이 변하긴 하지만 좀 더 바리에이션을 늘려서 말이죠.

….그러고보니 포르자4 12월 DLC도 나오겠지?(먼산)

NOT DiGITAL

“아이마스2, 에컴AH DLC”에 대한 4개의 생각

    1. 글쓰고 난 후에 11월 DLC 때 시즌 패스 샀었다는 게 기억났습니다.(…)

      NOT DiGITAL

  1. 에컴 AH 는 처음에는 그럭저럭 해볼만 했는데 진득하게 파볼만한 요소가 별로고 온라인 코옵 매칭도 잘 안되길래 슬슬 팔아버릴 생각이었습니다.

    근데 아이마스 기체 DLC 스샷을 보고 있으니 손이 벌벌 떨리고 있네요. 아 안돼…. ㅠㅜ

    1. 후후훗. 그저 마음가는대로 손이 따라가면 됩니다.(먼산)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