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애니 관련 잡담…

TOX는 느긋하게 플레이 중입니다. 어차피 평일에는 콘솔을 가동할 시간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인지라… OTL 아, 특전 중 하나인 마스코트 챰은 미라로 왔습니다. 이런 운은 별로 없는 편인데, 이번엔 왠일인지 바라던 게 왔네요.

WOT는 IS-3도 탑승. 그런데 아직 풀업 상태가 아닌지라 그다지… 역시 WOT의 모든 전차가 그렇듯이 상대방으로 나오면 참 짜증나는데, 내가 타면 잉여의 냄새가…(…) 아무튼 이로써 운용 차량은 독일 11, 소련 6, 중꿔1로 합계 18대.

F1 2011과 레드 오케스트라는 구입은 해놨는데, 아직 실행도 안 해본 상태로군요. 스팀을 실행해봤더니 레드 오케스트라는 벌써 대규모 업데이트 중. -ㅅ- Railworks 2도 Railwork3: Train Simulator 2012로 업데이트를 하네요. 이건 생각지도 않은 거라 공짜 하나 얻은 것 같은 기분이…. :-)

ToHeart2 DX PLUS는 그 무거운 몸을 이끌고 대한 해협을 건너오는 중이로군요. 네, PS2판 오리지널 사고, PC판도 사고, FD도 산 주제에 PS3로 나온 걸 또 산 호구가 여기 있습니다.(…) 받은 사람들마다 무거워!를 외치고 있는데, 그럴 법도 한 것이 매장 특전이나 기타 예약 특전을 다 제외하고도 일단 330페이지 짜리 풀컬러 화집이 따라 오니 말이죠. 아무튼 세금이나 안 물게 됐으면 좋겠는데…

다크 소울, 무장 신희 배틀 마스터즈 Mk.2는 살까 말까 고민 중. 아, 포토 카노라든가 탐정부도…. 아, 근데 아키바즈 트립은 인트로 정도나 끝냈고, 퀸즈 게이트 스파이럴 카오스는 아직 뜯지도 않았지. -ㅅ-

애니나 게임은 아니지만 스타워즈 컴플리트 사가 블루레이도 당연히 구입했습니다. 언제 보게 될지는 모르지만.;;

아이돌마스터 애니메이션 블루레이를 예약하려고 하는데 여기저기 돌아다녀도 G4U! 이야기가 언급이 없어서 기다리고 있었죠. 설마 라라비트에서만 팔려는 건가, 라는 말도 안되는 생각도 들고… 그래서 라라비트에 접속해보니 있어서 보고 있다가 아차 싶어서 G4U를 검색어로 넣어보니 역시나 온라인 샵들에서 검색이 되더군요. 그리고 물론 카테고리는 게임에… –; 아무튼 그래서 2권 예약 완료했습니다. BD 1권이야 PS3 한정판에 같이 올테니…..

아이마스 애니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1이랑 SP 때 미키를 그대로 여과없이 내보내면 애니에서 생긴 미키 팬들 상당수는 달아날 거라는 데 500원 겁니다.(…) 유토리라는 별명은 고스톱쳐서 딴게 아닙니다. :-P

미키도 참 좋아하는 캐릭터고(아이마스 캐릭터는 다 좋아하지만요), 미키의 그런 면까지 포함해서 좋아하는 겁니다만 처음 접하는 사람에겐 자극이 좀 강하죠. 실제로 비주얼에 끌려서 미키 키우다가 안티로 돌아선 사람들도 꽤… :-) 애니나 2에 와서는 많이 무난해졌죠. 애니 제작진도 네가티브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는 유토리적인 측면은 되도록 억제하고 어디서든 자는 것과 처묵처묵으로 초점을 맞춘다 싶고 말이죠.

그런 반면 애니에서 버프를 받기 쉽지 않겠다 싶은 캐릭터가 히비키. 개인적으로 히비키의 경우 여러 갭들이 매력적인 캐릭터라고 보는데 그게 애니에서는 표현하기 쉽지 않죠. SP에서 첫 등장시의 캐릭터 설정부터가 평소에는 자신감 가득에 활기차고 좀 바보스러운 면이 있는 캐릭터지만 그와 반대로 무대에서는 쿨함을 무기로 내세우며 압도적 실력을 갖고 있다 였으니 말이죠. 압도적인 실력과 힘을 추구하고, 혼자서 모든 걸 다할 수 있다 or 다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진 2의 아마가세 토우마는 어떤 면에서 SP 히비키의 복사판이에요.

2에서는 설정이 바뀌긴 했어도, 캐릭터 앨범의 라인업을 보면 여전히 그런 스탠스는 일정 부분 유지되고 있다고 보는 게 맞을 겁니다. 어쨌거나 어드벤쳐 파트에서 좋은 의미로서의 アホ스러움에, 압도적 댄스 실력을 바탕으로 한 멋진 무대 퍼포먼스 라는 갭도 좋고… 마코토가 중성스로운 멋짐이라면 이쪽은 멋지지만 소녀스러움이 그대로 보이는 그런 스타일이죠. 그러면 귀여운 곡은 소화를 못하냐, 하면 그쪽도 아주 무시무시한 파워를 보여주는 지라.(먼산)

보컬 이야기가 나왔으니 말이지만 히비키를 아주 좋아하게 된 계기 중 하나는 히비키가 부른 THE iDOLM@STER를 들었던 거라고 기억합니다. 아이마스 곡들 중에서도 상당히 좋아하는 곡이지만 솔로로 부를 때는 미묘하게 모자라다 싶은 느낌이 들기 십상인 곡인데, 아주 잘 소화했었죠.

히비키는 전체적으로 보컬을 안 가리고 전곡을 매끈하게 소화하는데다 톤이 좋아서 착착 달라붙죠. 프로듀싱하다보면 신나는 타입. 비음도 좋고, 특유의 끈적함도 가지고 있고. 아무튼 듣고 있으면 기분 좋아지는 타입.

거기에 키는 작으면서 나이스 바디 라든가(…), 겉보기와 달리 indoor파 라든가, 가정요리를 잘 한다든가… 정말 의외로 취미 중 하나가 뜨게질 이라든가.(MASTER SPECIAL 03의 드라마 파트에서 치하야가 이거에 폭발해서 밍고스가 새어 나왔….) 아무튼 좋은 캐릭터인데, 애니에서 매력을 다 보여주기는 쉽지 않은 타입이라고 보여서…

결론은…. 아이마스 BD 예약할 때는 G4U!가 포함된 버전인지 확인합시다. 아무말 없는 건 그냥 BD 초회판이에요~(…야)

NOT DiGITAL

“게임, 애니 관련 잡담…”에 대한 6개의 생각

  1. F1 2011은 한창 하는 중인데 이게 정말 2010보다 나아진 건진 조금 애매한 듯…일단 묵직한 느낌과 범프 느낌이 강화되긴 했는데 그 묵직한 느낌이란 게 F1 차량에는 좀 맞지 않는 게 싶기도 하고 전체적인 비주얼 처리도 그쪽을 중시해서 속도체감이 영 거시기하더군요. 물론 실제로야 빠르지만…제일 문제는 핸들링과 차량거동인데, 오버스티어 경향이 심한 것과 리어가 잘 미끄러지는 점 등 F1이라기보단 그리드 느낌이 살짝 나는 게 애매합니다.

    물론 전체 시스템적인 측면은 이래저래 많이 보강됐고 KERS나 DRS도 손가락이 정신없지만…뭐 일단은 피트인 대기 버그(?)가 없다는 것만 해도 훨씬 살만하긴 하네요. 세이프티카는 있긴 한데 보기가 하늘의 별따기라 한번에 한 3대 정도 상대차량 박살내니까 나오더군요. 사람끼리 멀티하면 좀 더 쉽게 나올라나 어떨라나…

    1. 아직 인스톨만 하고 플레이해보지를 못해서 뭐라 말하긴 힘듭니다만, 묵직한 느낌이라… 아무리봐도 F1 차량과는 좀 배치되지 않나 싶긴 합니다. 거기에 그리드 느낌이라면, 으음.

      피트인 대기 버그는 고쳐진 모양이네요. 하기야 그게 안 고쳐졌으면 정말 헬게이트. -ㅅ-

      NOT DiGITAL

  2. 현재 T-44까지 5천, 대원수3호까지 4만5천 남았는데 이큅사느라 탕진해서 돈이 모자람…-_-

    T-50을 지금 T-50-2 업글만 놔두고 풀업 시켜서 굴리는데 4호나 3돌이 뺑뺑이 관광하는 재미가 있더군. 피곤해서 자주는 못할 짓이지만. 가속과 최고속도가 깡패임. 50-2는 적자탱이라고 해서 갈등중. 50도 뺑뺑이로 털지 않으면 레오만큼은 못벌어서…

    TD는 쑤85하고 울버린인데 은근 키우기 빡셈. 울버린은 종이장갑에 포탑이 둔해서, 쑤85는 시야와 위장도가 고자라… 그런데 뒤에 나오는 차들도 갑갑해 보이니….S

    51은 포 업글하니 악마네…. 재장전이 도닦는 수준이라 그렇지만. 스플래쉬로 6,7티어들 반피 날리고 상대 자주포를 일격사 시키더라는. 오히려 후속자주포들은 포가 약해지고 장전빠른 쪽이라서 업글의 의욕이 감퇴한다는….

    1. …그럴 때를 위한 현질임.(…)

      경전차는 나하고는 잘 안 맞는 듯. 그나마 레오 가지고는 좀 괜찮은 성적을 올렸는데… 그래서 경전차들은 딱히 관심이 안 가는 중. -ㅅ-

      난 쑤85는 가지고 꽤 괜찮았는데. 물론 로또스런 면이 꽤 있으서 끝발 잘 받으면 미친듯이 잘 풀리고, 안 풀리면 시작하자마자 날아가고 하는 게 많았던 것 같기는 함.

      좋은 기름이야 메테오 날리는 맛으로 하는 법. 그런데 장전 느린 게 때때로 굉장히 스트레스가 될 때가 있다옿. 그냥 좋은 기름도 쓰고, 후속 차량도 같이 돌리는 거 추천.

      NOT DiGITAL

    2. 근데 울버린 종이 장갑임? 아니 스펙으로 보면 그렇긴 한데, 내가 쏘면 묘하게 잘 튕겨낸다는 느낌이 있어서… -ㅅ-

      NOT DiGITAL

    3. 3/4호는 의외로 잘 튕겨내는데, 울버린은 그렇게 튕겨나가지 않더라는. 슬러거는 도탄이 잘나는 편이던데…

      쑤85는 확실히 될땐 그런대로 되는데, 안될땐 1킬도 못하고 순살인 경우가 많음. 역시 시야가 병맛인게 큰거 같음. 매복도 효율이 좀 떨어지고.

      그런데 울버린이 나오면 헬캣도 나와야 하는 거 아닐려나…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