麒麟堂의 南鎌倉高校女子自転車部

마츠모토 노리유키씨의 서클 麒麟堂는 제가 되도록 동인지를 빠짐없이 구하려고 하는 서클 중 하나입니다. 뭐, 기린당이나 마츠모토 노리유키에 대해서는 워낙 유명하니 굳이 다시 이야기할 필요는 없을테고….

그런 기린당의 최근 동인지들을 마근엄님을 통해서 무사히 구했지요. 아주 건전한 전연령 대상이기에 소개하는 마음도 가볍군요. >.</ 南鎌倉高校女子自転車部 concept book, Vol.1, Vol.2 3권입니다.


왼쪽부터 Vol.1, Vol.2, concept book입니다.

컨셉북의 경우 미나미카마쿠라 여자 자전거부의 소녀들과 자전거가 함께하는 풍경들이 담긴 일러스트집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위 페이지는 풍경을 중심으로 한 일러스트입니다만, 물론 인물을 중심으로 한 일러스트들 역시 실려 있습니다.

그리고 Vol.1과 Vol.2는 일러스트와 함께 여러 자전거들(주로 로드바이크)에 대한 리뷰 랄까 마츠모토씨의 시승한 감상이 실려 있죠.

서문에서 전문가가 전문가를 위해 쓰는 리뷰가 아닌 어디까지나 일반인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리뷰를 쓰려고 했다고 합니다. 어쨌거나 麒麟堂의 멋진 풀컬러 일러스트로 채워진 동인지들이기에 보고 있기만 해도 항가항가한 기분이 됩니다.

원래는 여기서 끝을 맺을 예정이었습니다만, 동인지를 받은 김에 오랫만에 麒麟堂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니 코믹 블레이드 8월호부터 만화 연재한다는 소식이 올라와 있네요. ヽ(*゚д゚)ノ 만화로도 그리고 싶다는 생각을 동인지에서 피력했기에 동인지로 볼 수 있으려나 했는데 잡지 연재가 확정이라니, 정말 생각지도 않았던 기쁜 소식이었습니다. 이제 연재 분량이 쌓여서 단행본으로 무사히 나오기만을 기다리면 됩니다. 만세! >.</

NOT DiGITAL

“麒麟堂의 南鎌倉高校女子自転車部”에 대한 13개의 생각

  1. 자전거나 바이크는 비율 때문에 만화 그림과 섞기 힘든데… 오오오오 군요 ^^

    아흐흑 멋진 일러스트집 부럽습니다.

    1. 원체 실력이 있다보니 아주 자연스럽게 녹여내더군요. 자기 색깔을 유지하면서도 접근하기 편하고, 공간이나 원근에 대한 여러 시도를 보여줘서 참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죠. ^^

      NOT DiGITAL

    2. 자전거 만화하면 떠오르는 미야오 가쿠씨의 ‘나미키바시거리 아오바 자전거포’를 보면 (에… 국내에는 더 안나오고 있지만, 그 뒤로 일본에서는 스무권 넘게 더 나왔지요.) ‘자동차 그리기보다 자전거 그리기가 더 어려운 이유’가 나오지요. ^^;

  2. 우와 이건 정말 갖고싶군요! …. 산다면 바로 썰겠지만(…)
    오래간만에 수술때문에 못탄 자전거에 바람 좀 다시 넣고 먼지털어서 타고 나가볼까요…라지만, 나갈데가 없다…;;;;

  3. 아 저 동인지…. 구하고 싶었는대 으허헉허헉 만화 연재라니!

    P.S 어 아마존에서 파는군요….. 주문찔러야 할듯…

    1. 저도 얼마전에 알았는데 오리지널 작품이나 자주제작, 동인작품 등을 아마존 재팬에 출품하는 걸 대행해주는 회사들이 있더라구요. 기린당 홈페이지를 보니 역시 그런 회사를 통해서 등록됐더군요.

      NOT DiGITAL

  4. 얼핏 본 정도입니다만 그림체가 상당히 볼만한듯합니다. 자전거도 꽤 괜찮은 악세서리 중 하나일건데, 참 보기가 힘들더군요…

    1. 그림 실력은 확실하죠. 아무쪼록 연재가 잘 이루어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NOT DiGITAL

  5. 이번 책도 마음에 드셨다니 어렵게 구한 보람이 있군요.
    현지 수취를 맡아주신 ris님에게도 특히 감사드려야……

    1. 보고 있으면 자전거를 타보고 싶다는 생각이 불끈불끈 납니다…만 생각만 하기로 하고 있습니다. 자전거에 또 돈을 들이기 시작하면…OTL

      마근엄님도, ris님도 수고하셨습니다. >.

    1. 복장과 장비에 눈이 가시는 거군요! 확실히 잘 차려 입었죠. 다들 부잣집 오죠사마가 분명합니다. 자전거도, 옷도, 장비도 가격이….(…)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