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tle: Los Angeles

오늘 안모군과 배틀: 로스 앤젤레스를 보고 왔습니다. 아무튼 현대 미 해병대의 소규모 전투신은 배부르게 봤네요. 전투신의 비중이 상당히 높고 텐션이 죽 이어지다보니 사람에 따라서는 좀 피곤해 할 수도 있을 듯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나름 만족스러워서 나중에 국내에 블루레이가 출시되면 사줄 듯….

다음은 영화 관람 직후 안모군과 오간 대화 중 일부분인데, 사실 스포일러랄 것도 없지만 혹시 신경쓰이시는 분은 주의를…

[#M_ more.. | less.. | – 그러니까 감독은 전쟁 영화를, 그것도 소규모 부대 단위의 것을 찍고 싶었던 거지. 다만 너무 자주 까댄 놈들이라든가 정치적으로 거시기한 놈들을 빼고 외계인을 부른 것임.

– 캐나다는 언제 어디서나 까이는구나. 거기서 웃은 사람이 우리 둘 뿐 이라는게 거시기하지만.

– 초반의 고전은 민간인이 잔뜩 있는, 그것도 도심에서의 전투이기에 그랬던 거로군. 거기에 먼 길을 온 손님에 대한 핸디캡.

– 저 놈들의 내구력을 봤을 때 제대로 화력전으로 붙으면 그냥 답이 없을 듯.

– 그러니까 기습에 시가전이라는 게 지구방위군에게는 나빴을 뿐.

– 게다가 아무리 생각해도 미군이 봐줬음.

– 호오 전력이 올라가는군요. 그러면 우리 미군은 손가락 하나로 상대해 드리지요.

– 결국 고스트 하나 섞인 마린 일곱에 본거지 다 털리고 GG.

– EMP가 필요하면 그냥 핵을 날리면 됐을 텐데. 이런 때를 위한 핵이지!(…)

– 어허, 요즘 시대의 지구 방위군은 환경도 생각해야 함. 지구와 환경에 친절한 지구 방위군.

– 역시 미국 서부 해안가. 엔터테인먼트를 아는 거지. 너무 쉽고 빠르게 끝나는 건 영화로서 실격이야.

– 하지만 그라울러가 뜨면 어떨까?

– 전!자!파!

– 러시아라면 이미 저 시점에서 도시고 뭐고 핵 투발 후 포병으로 주변 지형 평탄화 작업 들어갔을 듯…

– 답이 없지. GG.

– 평소라면 미군이 MD든 뭐든 발동시켰겠지만….

– 역시 그거지. 엔터테인먼트성의 고려와 우리 미군은 손가락 하나로….(생략)

– 아무리봐도 정규군이 아니라 자원채굴회사에 고용된 PMC일 듯.

– 아마 ‘아오, 왜 이런 X같은 행성에 오게 돼가지고! 썅!’ 이러고 있겠지.

– 이로서 멋모르고 지구에 왔다가 처발리고 간 기나긴 외계인 리스트에 한 줄이 더 추가.

– 아, 이 지옥같은 행성.

– 그런데 물이 필요하면 소행성대든 어디든 얼음이나 캘 것이지. 설마 얼음 녹이는 비용 아끼려고?

– 외계도 요즘 긴축 재정이 심각한 모양이네.

뭐, 영화보고 술마시며 농담처럼 한 이야기들이라 진지하게 믿으시면 곤란하지만 나름 진실을 담고 있을 겁니다. 아마도.(먼산)
_M#]

NOT DiGITAL

PS. 그런데 인터내셔널 타이틀인 월드 인베이젼은 영 아니라는 생각만 드네요. 원제를 그대로 쓰는게 훨씬 나았을 듯 합니다.

“Battle: Los Angeles”에 대한 9개의 생각

  1. “호오 병력을 증원하는군요. 그럼 우리 미군은 MEU 하나로 상대해 드리죠.”

    사실 대기권 외에서 적발되었으면 ABM이든 MD든 벌써 요격에 들어갔을거라고 보는데, 이러면 재미없으니 생략일지도.

    1. 코나미가 오랜만에 PC 퍼블리싱 하면서 동영화의 게임화 작품이 나왔는대….
      평가는 타격감 다 어디다 버렸어! 랍니다.. OTL

    2. 이 정도 파워 밸런스를 맞춘 영화도 있어야 하지 않겠냐능….

      ….영화랑 연계된 게임(그 반대도)에는 기대를 안 해야 한다는 원칙은 여전히 유효.(먼산)

      NOT DiGITAL

  2. 어느 분의 리뷰에서 ‘미군소대전술을 보고 하악하악 할 수 있는 분에게는 대박의 영화. 하지만 그럴 사람이 있을까?’ 라고 하셨는데 여기 계셨군요.

    1. 그런데 제가 다니는 블로그 주인장분들 중 보신 분들은 대부분 하악하악 하고 계셔서 말이죠. ^^

      NOT DiGITAL

  3. 저도 게임소감 좀 여쭤보려고 했는데..타격감이 문제라면 시도해볼만하네요(….)
    (근데 영화도 안 봤잖아!)

    1. 나오는 소리들을 보면 퀄리티가 영 아니라는 게 너무 잘 전해져서요. 플레이하시는 건 되도록 말리고 싶습니다. OTL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