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블로그에 직접 언급한 적은 없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소녀시대는 데뷔 당시부터 관심을 가졌고 좋아하는 걸 그룹입니다. 지금까지는 그저 M/V와 무대 영상을 보고, 음반을 구입해서 듣는다든가, 사진집을 구입한다든가 하는 아주 가벼운 수준의 애호가였지요.

그러고보면 소녀시대의 노래들은 역시 M/V나 무대 영상 등 영상과 함께 할 때 그 화력이 증가되는 듯… 명중도와 위력이 동반 상승하는 느낌? 실제로 몇몇 곡들은 따로 곡만 들었을 때와 영상을 같이 봤을 때 받는 느낌 자체가 달라질 정도였어요. 그런 면에는 역시 안무와 그걸 실제로 구현한 댄스가 크게 작용하는 듯 싶고… 또 개인적으로 흥미롭게 보는 게 댄스 중에 쉴새 없이 벌어지는 포메이션 변경과 위치 전환 입니다. 이게 말처럼 쉬운게 아닌지라 보는 입장에서 묘하게 즐거워진다고 할까요. 마치 파이크맨이나 머스키티어, 라이플맨들의 대형 전환이라든가 범선 시대 전함들의 움직임같아서….(…야)

그런 제가 요즘 아이마스2 9.18 사태와 연이은 문명V 플레이로 피폐해진 심신을 추스리기 위해 뭔가 없을까 찾다가 요 며칠간 이전에 보지 않았던 소녀시대 관련 방송 프로그램들을 포함해서 동영상들을 주욱 둘러봤다는 것이죠. 이럴 때는 YouTube와 니코니코 동화가 참 큰 도움이 되는군요.(먼산) 아무튼 차를 마시면서 보고 있으니 좋더군요, 좋아요. 그럭저럭 마음에 평온이 돌아왔습니다.

결론은
1) 님들아, 한국에도 M/V 모음집 내주삼. 블루레이로…. 정말 이번에 일본에 발매한 DVD가 블루레이였으면 이미 구입했을지도 모름. OTL
2) 솔직히 이미 포기한지 오래지만 Oh! 댄스 버전 M/V도 좀… 웹 공개용으로 촬영한 연습 안무 동영상도 좋긴 하지만 고해상도의 정식판도 좀! (물론 가능성은 제로에 수렴하겠지만 –)
3) 아저씨분들(마근엄님이라든가, areaz님이라든가)께서 좋아하시는 소녀시대, 하지만 소녀시대가 좋은 건 아직 소년인 저도 압니다. 엣헴.

NOT DiGITAL

“소녀시대”에 대한 10개의 생각

  1. 전 소녀시대도 좋고 카라도 좋더군요.

    …………………..물론 윤하를 가장 좋아합니다.(엣헴)
    (……상관없잖아!!!)

    1. 그러고보니 윤하는 요즘 활동이 어떤지 모르겠군요. 일본 쪽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 걸까요.(그 이전에 연예계에 별 관심이 없는 게 모르는 이유일 것 같지만요.;;;)

      NOT DiGITAL

  2. 소녀시대는 역시 그 포메이션이 진수죠. 그런데 말이죠, 사진집까지 구입하는 것을 ‘가벼운’ 애호가라고는 안해요!

    1. 포메이션과 댄스의 결합이 참 좋지요. 전 가벼운 애호가가 맞습니다, 맞고요. 그러고보니 마근엄님께서는 서현을 가장 좋아하셨던 듯…

      NOT DiGITAL

    1. 역시 공군은 소녀시대라능. 게다가 아이스맨옹은 아저씨이기도 하니…(먼산)

      NOT DiGITAL

  3. 이 포스팅에서 중요한 것은 소덕임을 공개하셨다는 것 보다는 문명V를 진행 중이시라는 말씀인 것 같습니다만…

    그나저나 조지 워싱턴이 자꾸만 시비를 걸어서 골치 아프군요. (…)

    1. 문명은 3번 정도 엔딩봤고, 다행히 현재는 메달 오브 아너를 플레이하기 시작했습니다.(먼산)

      세기말패자 간디의 위엄 앞에서는 조지 워싱턴 따위…(…) 그러나 이렇게 말하는 저는 간디와 제대로 충돌해본 적은 없다는 함정.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