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사이에 도착한 블루레이 몇가지.

– THE ULTIMATE BOURNE COLLECTION

국내에도 출시가 되서 언젠가 꼭 사야지, 하고 벼르고 있던 물건입니다만 구입은 아마존 UK에서 하게 된 사연이 있는 물건입니다. 모 커뮤니티에서 아마존 UK에서 블루레이 할인 행사를 한다는 정보가 올라왔고 그 리스트 안에는 본 콜렉션도 있었던 거죠. 원래대로라면 영국과는 블루레이 코드가 달라 재생이 안되야 합니다만, 이 제품은 코드 프리. 거기에 14가지 자막 중에 한국어, 일본어가 포함되어 있기에 뒤도 보지 않고 구입했습니다.

블루레이 세트 가격이 15.30 파운드에 팩키징과 운송비가 3.68파운드 라는 파격적인 가격. 같이 구입하고 싶은 생각이 굴뚝같은 블루레이들이 많았습니다만, 이미 블루레이 주문한 것들이 있기에 이것만 주문했죠. 우송도 빨라서 일주일~열흘 정도에 도착한 듯 하네요.

사실 전 본 시리즈의 개요와 대략적인 이야기만 알지 아직 제대로 보지 못한 상태인데, 이것으로 첫 감상을 할 수 있게 됐네요. :-)



– とある科学の超電磁砲 第1巻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블루레이 1권입니다. 1~3화가 수록되어 있고, 초회 한정판인지라 1~4권까지 수납할 수 있는 박스와 금서목록 시리즈에도 수록되던 외전 소설, 초전자포 해설 매뉴얼, 어떤 라디오의 초전자포 MP3 수록 CD-ROM이 동봉되어 있고, 부록 디스크로 따로 초전자 DISC1이 딸려 왔네요. 이쪽은 DVD. 초전자 디스크 내용은 금서목록 때도 있던 맛가는 센스의 오마케 애니메이션, 성우들을 이용한 기획이라든가, 프로모션 영상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본편 디스크에는 역시 오디오 코멘터리와 논텔롭 OP/ED 수록.

이미 2권도 예약해놨고…. 예상대로 사운드는 2ch 스테레오로만 수록되어 있습니다. TV판 애니메이션에서는 왠만하면 이 이상 넣기는 힘들겠죠. -ㅅ- 저 개인적으로는 2채널파이기 때문에 아무 문제없습니다만, 멀티 채널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아쉬울 지도…



– 化物語 第四巻 / なでこスネイク

주제가 CD를 끼워넣어 팔기로 유명한 바케모노가타리 초회판이죠. -ㅅ- 본편 디스크 외에 주제가 ‘연애 서큘레이션’과 오디오 커멘터리 완전판이 수록된 CD가 딸려 있고, 부클릿, 엔드 카드 핀업 2장이 들어 있네요. 역시 본편 디스크에는 오디오 커멘터리와 기타 영상 특전 수록.

근데 한가지 궁금해지는게 과연 오프닝 CD들이 언제 발매될 것인가 하는 거군요. 설마 주제가들을 정말 블루레이&DVD 한정판에만 부록으로 주는 걸 끝까지 하지는 않을테고 말이죠. 뭐, 블루레이 발매를 끝내고 어느 정도 시기가 지난 후에 발매하는게 정석이겠습니다만…

그나저나 TV애니메이션이 블루레이나 DVD로 발매될 때 이런저런 수정이 가해지는 건 거의 대부분의 작품에서 이루어지는 일이지만, 이 나데코스네이크는 ‘수정’ 수준이 아니네요.;; 색채 보정이라든가 음양, 세부 묘사들의 수정과 변경이야 전편들에서도 이루어지던 것이지만 나데코스네이크편은 거의 전면적인 수정, 개수, 보완이 이루어졌다는 느낌이라.

NOT DiGITAL

“며칠 사이에 도착한 블루레이 몇가지.”에 대한 10개의 생각

  1. 나데코편은 역시 그 외국인 4컷 패러디 장면이… (…)

    쯔바사편 4화는 언제 나오나 기다리고 있습니다.

    1. 참 범용성이 높은 사진이죠. :-)

      요즘 원작을 읽어보고 있는데, 확실히 애니에서는 표현할 수 없던 부분들이 많이 보여서 재미있네요.

      NOT DiGITAL

    2. IGN은 정말 불후의 명작(…) 하나를 세상에 남겼습니다. :-)

      NOT DiGITAL

  2. 본 시리즈는 본이 천하무적인 것만 빼면 아주 재미있습니다.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이죠.

    1. 그럴 것 같더군요. 사실 007 시리즈는 카지노 로얄 정도 빼면 그리 좋아하지 않는데, 본 시리즈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NOT DiGITAL

  3. 化物語 4권은 두달 걸려서 나올 만한 거였군요. 저도 주문한게 오긴 왔는데 아직 뜯어보지는 않았습니다. 초전자포는 주문 걸어놓고 기다리는 중…

    1. 여기저기 손이 많이 갔죠. 사실 이건 본편 자체가 너무 급박하고 부실하게 나온 탓이긴 합니다만…

      전 오네가이 트윈즈 DVD박스와 CD박스가 아직도 뜯기지 않은 채로 보관되어 있습니다. -ㅅ-

      NOT DiGITAL

    1. 천만에. 이건 그저 예약을 걸었기에 시기 상 초회한정판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에 그렇게 된 것일 뿐이네.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