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깨닫게 된 어떤 이름의 유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만화에 주역 중에 青野 真紀子(아오노 마키시) 라는 이름을 가진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보기 드문 이름인데다, 캐릭터 이름에 유래가 존재하는 비율이 꽤 큰 작가라 뭔가 있겠다고 생각은 했지만 딱히 떠오르는게 없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다시 해당 작품의 팬북을 보다가 주역 중 한명의 초기 설정 이름인 나나 알렉스와 아오노 마키시의 유래는 비슷하다(=작가가 좋아하는 것에서 유래)는 뉘앙스를 보다가 알게됐죠. 일단 나나 알렉스는 생각보다 쉽게 답이 나왔습니다. 작가가 레이싱이나 자동차를 좋아한다는 분위기는 작품중에 보였기에 자동차 관련이 아닌가 싶었고, 이러니까 나나는 일본어로 7, 알렉스는 RX까지 연상이 쉽게 되더군요.  그러면 나오는 건 RX-7 밖에 없죠.;; 작가의 출신이 히로시마라는 점에서 거의 확실한 단계.

그 후에 이리저리 이름을 가지고 파해해서 구글링을 하다가 근접한 답으로 생각되는 걸 찾아냈습니다.


그 결과는 ‘青のMegane Maxi’

저기서 Megane Maxi라는 건 바로 Renault Sport의 Renault Mégane의 랠리 버전. 즉 푸른색의 메간느 막시. 여기서 青の가 青野로 변환되어 성이 되고, Mégane->Megane가 되어 안경이라는 특징이, Maxi->マキシ->真紀子 가 되어 이름이 된 거죠. -ㅅ-

원체 작중에 F1이나 카레이싱 관련 네타가 가끔씩 들어가던지라 혹시나 하긴 했는데, 역시나 랄까요. 작가 자신이 레이싱을 좋아하는 듯 하니…. 그러고보면 작중에서 로고 등이 변형되긴 해도 각종 전자제품, 자동차, 옷 등의 모델을 알아 볼 수 있게 그렸었단 말이죠. 특히 출신지 탓인지 자동차의 마쯔다 비율이 높았던 느낌이. 그러나 주요 인물 중 한명의 차는 BMW 5시리즈에 주인공이 어릴 때 방으로 쓰던 차는 재규어.(…)

아무튼 오래전부터 궁금해하던 것 하나가 풀려서 시원하네요. :-)

NOT DiGITAL

“문득 깨닫게 된 어떤 이름의 유래.”에 대한 4개의 생각

    1. 비정기 연재라지만 휴재나 마찬가지라서….OTL 그나마 3면캡터즈가 꾸준히 연재된다면 괜찮겠지만요.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