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트레이버 극장판을 다시 보다가…

새벽에 니코니코 동화에서 패트레이버 관련 동영상을 보다가 빠져들어서 관련 동영상 일주 및 극장판 블루레이를 다시 봤습니다. ^^; 이야, 역시 패트레이버는 좋습니다. 코믹스, OVA, TV판, 극장판. 소설판 할 것 없이 모두 다 말이죠.

오프닝 엔딩 영상들을 보고 있자면 아예 처음부터 텔롭 사용을 의식하고 만들어졌기에, 그것까지도 포함해서 오프닝, 엔딩이 완성된다고 할까요. 이런 식으로 텔롭이 빠졌다고 심각하게 썰렁한 경우는 요즘 찾아보기 힘들죠. OP/ED곡들 역시 요즘이야 워낙 타이업이 일반화되어있기에 이렇게 작품 자체에 최적화된, 이랄까 그것을 위해서만 만들어지는 경우도 드물고…..

아무튼 그러다가 패트레이버 극장판 1편의 블루레이를 다시 봤습니다만, 역시 이 작품은 언제 봐도 완벽에 가까운 그런 작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1989년 공개된 작품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영상/음악의 퀄리티도 그렇고, 성우들의 연기 역시 일품. 시대를 앞서간 내용 등도 그렇고 20년이 지난 작품인데도 전혀 색이 바랬다는 것을 느낄 수 없는 그런 작품이죠. 결국 지금까지도 애니메이션 극장판에 대한 개인적인 기준이랄까 지표로 삼는 작품은 바로 이 패트레이버 극장판 1편과 마크로스 극장판이라는 점이 바뀌질 않고 있네요.

DVD 메모리얼 박스가 블루레이로 나와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품고 있긴 합니다만, 과연 이루어질 수 있을지는….(먼산)

NOT DiGITAL

“패트레이버 극장판을 다시 보다가…”에 대한 4개의 생각

    1. 그리고 분명히 수량 한정으로 나올 듯한 느낌이 들죠.(먼산)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