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로게 메이커 관련 잡담

– Littlewitch가 무기한 휴업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휴업의 이유는 역시 자금난을 들고 있군요. 개인적으로 나름 애착을 가지고 있는 메이커인데, 아쉽습니다. T_T

– 창설 20주년을 맞은 앨리스 소프트가 2010년에 역시 창설 20주년을 맞는 쿄쇼와 코라보레이션으로 1/43 다이캐스팅 RX-7을 내놓는군요. 디자인은 앨리스 소프트, 제작과 생산 등은 Aizu project와 쿄쇼가 맡는 듯 하군요. Aizu project 같은 경우는 이타샤 다이캐스팅 모델 브랜드도 만들고 했으니…. 관심있는 분은 여기여기로.

아무튼 보고나서 든 생각은 ‘이…이건 구해야돼!'(….)

– 역시 앨리스 소프트 소식으로 신작 ‘대제국’ PV가 공개됐네요. 가칭이었는데 그대로 정식 타이틀로 결정된 듯.

뭐, 딱봐도 뭘 패러디했는지는 뻔히 보이죠. 지명도 역시나 지금까지의 앨리스답게 되어 있고….인도 카레라든가, 아 바오와 중원이라든가, 말레이의 호랑이라든가….(먼산)

어쨌거나 “도쿠츠 제3제국 만세!” “하일 도쿠츠!”(…야)

그나저나 국가주의 X까, 제국주의 X먹어 라는 앨리스의 평소 스탠스를 보면 등장하는 나라들은 다들 한 병신 할 듯한 느낌이 강렬하군요. 뭐, 란스 시리즈를 포함해서 앨리스 게임에 나오는 ‘국가’라는 존재들이 제대로 된 경우는 없었으니까요. :-)

– 사실 이 포스트는 원래 요츠바랑 9권이라든가 쿠레나이 4권 관련한 포스팅이었습니다만, 쓰다보니 전채인 잡담이 길어져버려서 그냥 독립시켰습니다. 저 두권에 대한 건 나중에 적어보죠. –;

“에로게 메이커 관련 잡담”에 대한 4개의 생각

  1. 개인적으로, 가끔 생각하는거지만, 앨리스도 어디선가 우주선 한척 주워온것 같아요. 다른 한척은 아쥬가(…아니, 아쥬개발팀은 외계인에게 개조.)

    1. 이 업계에서 20년간 살아남은데다 여전히 1류 메이커의 위치를 지키고 있으니 대단하지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메이커 중의 하나죠.

      NOT DiGITAL

    1. 하일 도쿠츠!

      호감도 공동 2순위인 에이리스 제국 역시 인정합니다. :-)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