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f Illustrations MISATO MITSUMI EDITION 1998-2005

Leaf Illustrations TATSUKI AMADUYU EDITION 1998-2006

사용자 삽입 이미지
C74 때 구입해놓긴 했습니다만, 정식 출판본이 나오고 나서야 포스팅해주는 센스. 하기야 화집은 그리 포스팅한 적이 없기 때문에 다들 묵은 물건들이긴 하지만요. 기본적으로 이 블로그는 좀 시간이 흐른 물건에 대해 상냥한 곳이기도 하고 말이죠.(…언제 그런 설정이 생겼는지는 묻지 맙시다.)

C74 직후에 다른 물건들을 구하면서 같이 구한 건데, 당시 가격을 좀 세게 주긴 했지만 환율의 급격한 상승 덕분에 ‘그냥 그 때 구해두길 잘했지’라고 생각하게 만든 책입니다. –; 이 코미케 판매본과 최근 정식으로 출간된 버전과의 차이는 뒷쪽에 보이는 러프 북을 제외하고는 없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미츠미 미사토라는 이름을 인식하게 된 건 역시 F&C의 97년작 피아 캐롯에 어서오세요!!2 가 계기였습니다.
그 전에 96년작 컁컁바니 풀미엘2도 플레이하긴 했지만, 당시에는 ‘어, 원화가가 바뀌었네’정도로 생각하고 넘어갔거든요.
91년부터 시작한 동인 서클 ‘Cut a Dash!!’ 쪽의 활동을 체크하기 시작한 것 역시 피아2 이후니까 말이죠.

뭐라해도 속칭 당근 일당의 일각으로 일세를 풍미했던(이랄까 지금도 영향력은 큽니다만) 실력은 확실하고, 하나의 스타일을 개척한 포스는 여전합니다.(..이 이야기 아마즈유 화집 때도 썼구만. OTL) 예전에는 나카무라-아마즈유-미사토 중 미사토의 그림을 가장 좋아했었는데, 지금은 나카무라나 아마즈유 쪽이 더 마음에 드는 듯도 하고… 분명 이 다음에도 리프 일러스트레이션즈는 나올테고 분명 나카무라 타케시 아니면 카와타 히사시편이 나올테니 기다려봐야죠.

내용은 리프 일러스트레이션즈라는 타이틀에 맞게 대부분 미츠미 미사토가 1998년에서 2005년에 걸쳐 리프에 소속되어 일하면서 그린 작품들입니다. 각종 팩키지, 광고용 그림, 팬클럽 관련 물품의 일러스트 등등. 물론 이번 화집 발매에 맞춰 새로 그린 그림이라든가 E-LOGIN 표지들, 오리지널 작품 등도 실려있습니다만 비중으로 볼 때는 역시 소수죠. 그리고 맨 뒷쪽에는 각각의 그림들에 대한 미츠미 본인의 코멘트들이 짤막하게 붙어 있군요.

좀 더 표현해보자면 초반부는 ‘코노미의 턴!’ 이라면 그걸 지나면 ‘미즈키의 턴! 미즈키의 턴! 그리고 미즈키의 턴! 계속 미즈키의 턴!’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아니, 정말로) 그 정도로 저 두캐릭터의 비중이 커요. 사실 메인 히로인이라는 점도 있고 여러모로 매체에 노출도가 많을 수 밖에 없는 위치긴 합니다만, 미즈키를 좋아하는 제가 봐도 압도적… :-)

실린 그림들 자체는 대부분 이미 본 적이 있는 것이지만, 그래도 역시 화집으로 가지고 있는 건 느낌이 다르니 만족하고 있습니다. 예전 아마즈유 때와는 달리 우리의 리만 브라더스 덕분에 환율이 마구 올라버려 비용이라는 측면에서도 나름… OTL

모든 화집이 대체로 그렇듯이 이 책도 미츠미 미사토의 그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동인지로 발간됐던 brilliant colors를 제외하면 유일한 미츠미 화집이라고 할 수 있고, 정식 출간본으로 보자면 유일하니까 사실상 선택지가 없긴 합니다만…

NOT DiGITAL

PS. 후기랄까 코멘트를 보면 조만간 화집이 더 나올 수 있다는 뉘앙스의 내용이 있긴 한데, 이건 기대하지 않고 기다려봐야죠.(먼산)

“Leaf Illustrations MISATO MITSUMI EDITION 1998-2005”에 대한 4개의 생각

    1. 만약 발굴하게 되시면 제가 인수할까요? 예전에 일본에서 사려다 그만 둔 적이 있었죠. :-)

      NOT DiGITAL

  1. 핑백: disintegration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