ふたりのもじぴったん

저로선 드물게 앨범 단위가 아닌 보컬곡 하나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 남코가 제작한 퍼즐 게임 ことばのパズル もじぴったん 시리즈는 제한된 글자 블럭을 이용하여 정해진 조건 하에서 단어를 만들어 나가 클리어하는 게임이었죠.

저도 상당히 재미있게 플레이했었던 게임인데 사실 관심은 있었지만 딱히 플레이할 생각은 그리 크지 않아서 꽤 오랫동안 구입하지 않았던 게임입니다. 그러면서도 모지핏탄과 관련된 곡 하나는 계속 듣고 있었는데, 그게 바로 ふたりのもじぴったん이었죠. 그러던 어느 날(아마 2004년 겨울~2005년 봄인듯) 어레인지 곡인 ふたりのぜのぴったん마저 듣게 되고 ‘….OST를 사야지’라는 생각과 ‘그럼 아예 게임도 하지 뭐, 마침 PSP판도 나왔으니…’라는 생각에 OST 2장과 PSP 버전 게임을 구입하게 됐던 거죠. 무서운 아이, 남코.(…)

간단히 표현하면 그냥 간소하고 귀여운 멜로디에 아주 간단한 가사가 붙여진 곡인데, 이게 묘하게 중독성이 강한 그런 곡이죠. 그리고 이건 전체적으로 모지핏탄에 쓰인 곡들의 공통점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겁니다. :-)

그리고 이 후타리노 모지핏탄은 꽤나 이곳저곳에서 얼굴을 내미는 존재가 되어 버전도 꽤 되고, 그게 거의 다 제가 접하는 매체였다라는 게…;;

연주곡 버전을 제외하고 보컬들만 따져보면,

일단 오리지널곡.

그 다음이 ふたりのぜのぴったん. 이건 제노사가 팬디스크인 ゼノサーガ フリークス안의 ことばのパズル ぜのぴったん에서 사용됐습니다. 원곡과 비교해서 음정이 좀 올라가고, 모지핏탄이 제노핏탄으로 바뀌고 “예이!” 라든가 “원 투” 등 추임새 추가.(…) 착하게도 PSP판 OST에 수록되어 있었죠.

ふたりのもじぴったん(fine c’est la mix). PSP판에서 사용된 어레인지 버전입니다.

그리고 타카츠키 야요이가 아이돌 마스터 관련 앨범에서 부른 버전. 어레인지는 후타리노제노핏탄과 동일하고, 가사가 제노핏탄에서 다시 모지핏탄으로 바뀌었습니다. 야요이 답게 귀엽게 잘 소화했달까요.

거기에 키사라기 치하야 생일 기념 한정 앨범 애니메이트 한정 재발매판(…) Gratitude에 수록된 키사라키 치하야 버전. 메카 치하야와는 다르게 귀여운 곡을 귀엽게 부른 어떤 의미로 아주 희귀한 곡이죠. (…아니 앨범 자체가 희귀한 물건이지만;;) 특히 바로 앞 트랙의 드라마 부분과 이어서 들을 경우 연속기 작렬 크리티컬 뜹니다.(…)

아이마스 관련해서는 모지핏탄을 작곡한 神前暁가 아이마스 음악 담당 중 한명이기도 했기 때문에 쓰인 듯 합니다. 럭키 스타에 등장했던 것도 마찬가지 이유였던 듯 하고 말이죠.

그외에 태고의 달인 시리즈에도 쓰이는 등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곡입니다. 그 외에 어떤 쥬니어 아이돌 그룹이 커버했었던 적도 있는 모양인데 이건 어찌돼도 상관없는 일이니 패스.

개인적으로 꽤 중독됐던 곡이라 두서없이 적어봤습니다. :-)

NOT DiGITAL

PS. 덤으로 링크 하나. アイドルマスター ふたりのもじぴったん 追加修正版. 야요이 버전과 치하야 버전을 이용한 MAD인데 예전부터 이 둘을 합쳐서 듀엣으로 만든 동영상은 많았습니다만, 이건 정말 그 퀄리티가 격을 달리합니다. 예전에 니코에서 우연히 봤다가 속된 말로 떡실신당했습죠.(먼산)

“ふたりのもじぴったん”에 대한 6개의 생각

    1. 정말이지 그게 아이마스의 무서운 점이죠. 에이스 컴뱃을 가져다 붙이든, 팝을 가져다 붙이든 뭘 가져다 붙여도 기본은 해준다는게… OTL

      NOT DiGITAL

  1. NOT DIGITAL 님께

    평안한 한가위 되시기를 . . .

    Gmail로 메일 한 통 드렸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