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ON APPLE THE CREAM P.U.F

마크로스 플러스를 좋아하느냐, 라고 한다면 미묘하다는 게 제 솔직한 답일 겁니다. 물론 2나 7 보다는 좋아합니다만 사실 제가 관심을 가지는 마크로스는 오직 TV판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와 극장판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 뿐이니까요. 제로는 상당히 좋아하는 축에 들지만 그건 초대 마크로스의 프리퀄이라는 후광 덕분이죠. 좀 더 정확히 말하면 사실은 3D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잘 빠진 VF-0와 공중전을 좋아한다는 것 뿐일지도 모릅니다.

그렇긴 하지만 마크로스 시리즈는 대대로 음악이 마음에 들었다는 점은 분명하고 마크로스 플러스가 한참 OVA와 극장판으로 발매될 당시 앨범들도 몇가지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SHARON APPLE THE CREAM P.U.F도 그 중 하나고요.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샤론 애플의 보컬곡들을 모아 놓은 미니 앨범이죠. 수록곡은

INFORMATION HIGH
Idol Talk
The Borderline
SANTI-U 聖域

의 4곡. INFORMATION HIGH 만 마크로스 플러스 극장판 사운드 트랙을 프로듀스한 CMJK의 곡이고 나머지 3곡은 칸노 요코 작곡이죠.

사실 제가 이 CD를 구하게 된 동기가 된 게 INFORMATION HIGH 때문이었습니다. 물론 나머지 세곡들도 좋은 곡이지만, 마크로스 플러스 관련 보컬곡들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게 바로 이 곡이니까요. 비교적 긴 플레이타임에 조금은 강박적인 느낌을 주는 곡인데, 이게 묘하게 하트에 직격(…)이었다고 할까요. 마플의 보컬들이 대체로 몽환적인 느낌이 강한 곡들인데 반해 이 곡은 완전히 노선이 달랐다는 점이 인상깊었던지도 모르겠네요. 하기야 본편에서 이 곡이 흐를 때의 시퀀스가 멋지긴 했지요. 🙂

그나저나 이 때만 해도 빅터 레이블로 발매되는 애니 관련 앨범이나 싱글이 참 많았는데, 지금은…. -ㅅ-

NOT DiGITAL

12 thoughts on “SHARON APPLE THE CREAM P.U.F”

  1. 마크로스 시리즈는 2만 빼고 다 좋아합니다. 다시 신작이 나왔으면 이라는 생각도 들고요. 카와모리 쇼지 오빠(…)의 메카닉 디자인은 아무리 봐도 즐겁긴 합니다.

    1. 과연 흑역사 2. 좋아하는 사람이 참 드물죠.(먼산) 25주년을 기념해서 뭔가가 나오긴 할텐데 어떤 물건이 될지 여러모로 기다려지는군요.

      NOT DiGITAL

  2. 저는 plus를 가장 좋아하고 Seven을 가장 싫어하는터라..; 플러스중 Macross Plus Original SoundTrack Plus ~for fans only~ 앨범을 가장좋아합니다. ‘Wanna be an Angel’ 이 곡 하나 때문에.. 이런 몽환적인 라인과 다른 트랙을 고르라면 Let’s News 를 선택하겠습니다.(너무 짧아요..)

    1. 전 SEVEN은 거의 관심도 없는 수준이었지요. 지금까지도 간단한 줄거리와 노래 몇곡만 들어봤을 뿐입니다.(먼산) Wanna be an angel은 저도 좋아하는 곡입니다. 🙂

      NOT DiGITAL

  3. 의외로 7이 엄청나게 재미있죠. 처음에는 왠지 모를 거부감이 있지만, 시리즈 끝에 가면 같이 열광하면서 봄버~~~ 거리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애니입니다.

  4. Information High…
    애니동이 하이텔에 있을 때 자료실에서 본 매드 무비가 생각나네요.
    매드 무비라고는 해도 극장판 다이제스트 판 수준이었지만
    정말 편집을 잘 해서 그것만 봐도 충분하는 느낌이었으니까요.

    마크로스 플러스는 아직도 보지 못했고
    노래도 Information High 한 곡밖에 모르는군요. ^^;

    그럼 이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