殻の中の小鳥가 리메이크 되는군요.

오랫만에 STUDIO B-ROOM 홈페이지에 가봤더니 무려 殻の中の小鳥의 리메이크 제작을 발표했더군요. 개인적으로 리메이크를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니지만, 이 ‘껍질 속의 작은새’는 꽤나 애착이 가는 게임이었기 때문에 기대가 됩니다. ^^

제가 플레이한 건 PC-98 판은 아니고 WIN95 용이었습니다. WIN95용이 출시된게 96년 12월 경이었죠. 규모가 큰 작품도 아니었고, 사실 국내에선 그리 잘 알려지지도 않았었습니다만, 저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좋아했던 게임입니다.

첫번째로 들 수 있는 이유는 일단 캐릭터 디자인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라는 겁니다만, 당시로서는 극히 보기 드물었던 히로인들이 모두 메이드인 조교물이었다는 것도 컸습니다. 지금이야 에로게에서 가장 자주 쓰이는 코드 중 하나인 메이드입니다만 이 때까지만 해도 흔하지 않았으니까요. 더해서 히로인들이 참 마음에 들었다는 점도 있고…

게임은 영국의 빅토리아 시대의 저택에서 벌어지는 정통적인 육성조교 SLG였습니다. 히로인마다 물론 각각의 시나리오가 존재했고요. 시스템적으로 보면 요즘엔 이런 류는 점점 드물어지고 있죠. 아무래도 일일이 수치 조절하고 하는 걸 플레이어들이 귀찮게 여기기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

아무튼간에 이 게임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저는 97년에 발매된 속편 雛鳥の囀 역시
열심히 플레이하고 데스크탑 액세서리집이었던 小鳥の羽飾り에 수록됐던 월페이퍼들은 꽤 오랫동안 제 PC의 월페이퍼로 사용됐었습니다. 후에 발매된 시리즈물 渡り鳥に宿り木を 역시 플레이하려 했습니다만, 당시 이런저런 일에 치여서 흐지부지 넘어갔던 듯…-_-

이번에 나올 리메이크판은 원래 WIN판 雛鳥를 리프로그래밍+이벤트 추가 정도로 개수하는 정도로 하려고 했다가 처음부터 전부 다시 만든다로 방향 선회를 했다는군요. 앞으로 나오려면 멀었으니 느긋하게 기다려 달라는 말이 좀 걸리긴 하지만,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新井和崎의 그림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 점도 기대가 되고요.(왠지 예전 그림이 더 나은 듯한 느낌도 들긴하지만 그건 일단 제쳐두고…;;)

…말이 나온 김에 다시 돌려보고 싶기도 한데, 95용이 지금와서 과연 잘 돌아갈까 라는 의문이…(Virtual PC를 돌려야 하나) 아니, 윈도우즈용 통합 리뉴얼판을 샀던 것 같기도 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한 번 뒤져봐야 겠군요. 할 시간이 있을지 없을지는 둘째치고 말입니다.(먼산)

NOT DiGITAL

“殻の中の小鳥가 리메이크 되는군요.”에 대한 2개의 생각

  1. ‘殼’자를 새장으로 해석해야 되냐? 이거 처음 봤을때 당근 껍질로 해석했는데 말이야….

    그건 그렇다 치고…. 변태 메이드광 가트니라구.
    건전 축구광은 시험 끝났으니 메이드 따위 잊고 술이나 쌔우러 오삼…..–;

    1. 수정했음. 도대체 왜 맨날 껍질로 부르던 걸 저렇게 써버린 거지. –; 이번 주말은 야간 근무가 있어서 안 될 듯 하니 다음 주말 쯤에 보지. 그 때쯤 휴가도 얻을 생각이니…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