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Q FP241W 모니터 도착~

기다리던 벤큐 FP241W 가 도착했습니다. 24인치 와이드 모니터에 HDMI를 지원한다는 점 때문에 구입한 모니터지요. 이제 공간 문제만 해결되면 이 포스팅에서 생각하던 구상을 실천에 옮기는 것도 문제가 아닙니다. …..물론 그 전에 옵티컬 셀렉터를 사야겠지만 말이죠.(……)

아무튼 포장을 뜯고 설치한 후에 시험 가동. 아아, 17인치 CRT와 LCD에 길들여져 있던 제게는 너무 밝은 세상입니다, 이건.(….) 1920×1200 이라는 해상도는 곧 익숙해지겠지만, 아무튼 지금의 제게는 새로운 세상.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있어 제일 큰 장점이라면 한 화면에 표시되는 글자수가 많다는 거겠죠. 뭐 동영상이나 게임에 있어서도 장점이겠습니다만…

그리고 XBOX360을 컴포넌트 단자에 연결해서 테스트 플레이 & 동영상 재생. ….좋습니다, 좋아요. 옆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보시던 어머니께서도 감탄. 그리고 며칠전 아버지와 함께 전자매장에서 보셨던 대형 LCD HDTV 에 대한 뽐뿌질을 받으시는 듯한 모양.(먼산)

모니터 외관의 경우는 간결한 베젤과 스위치는 모두 측면으로 몰아넣은 모양인데, 블랙 컬러도 그렇고 개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듭니다. 간결한 직선적 디자인+블랙 컬러를 좋아하기 때문에 말이죠. 현재 사용하는 체리 G80-3000 키보드도 블랙이고 마우스 로지텍 MX518도 블랙톤의 배색이기에 잘 어울리는군요. :-) 모니터 바로 옆에 위치한 stello DA100 과 HP100 역시 검은색이라 책상 위는 검은색 일색이군요. Saitek X52도 검은색의 비중이 크고 말이죠. ~.~

ieatta님의 요청에 따라 사진 한장 첨부합니다.

[#M_ more.. | le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리 G80-3000과 비교해서 크기를 짐작하시면 될 듯 합니다.(키보드가 앞쪽에 나와 있어서 가로 길이가 비슷해 보입니다만 약 10cm 정도 작습니다) 광량 부족으로 플래시를 터뜨렸더니 화면에 반사되는군요. –;

_M#]

NOT DiGITAL

“BENQ FP241W 모니터 도착~”에 대한 20개의 생각

  1.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실물을 보고싶습니다 (우어어어어어어)
    그나저나 곧 집에 LCD HDTV들어오시겠네요 (웃음)

    그리고 저도 어서 체리 지르고싶습니다!! (버러럭~)

    1. 사진 올렸습니다~ 그리고 전 요즘 서브 키보드로 토프레 리얼포스나 해피해킹 프로2를 들일까 고민 중이죠. -_-

      NOT DiGITAL

  2. 으, 그러지 않아도 요즘 모니터 뽐뿌질을 사방에서 당해서 흔들리는 이 맘에 불을 지르시는군요.
    하아, XEVA의 LCD HDTV도 꽤 괜찮아 보이던데 컴이랑 1:1 매칭도 되고…

    1. 모.니.터! 모.니.터!(….) 그런데 사실 좀 더 기다리시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더 큰 사이즈가 일반화될 때까지 말이죠…라지만 이러면 결국 살 수 있는 때가 없긴 합니다만.;;

      NOT DiGITAL

  3. 벤큐 24인치면 한때 말도 안되는 버그 덩어리들로 전부 리콜당한 그 모델 아닌가요?
    이제 다시 시장에 풀린 거 보면 그 버그들 다 해결되었나 보네요.

    1. 버그들은 해결된 모양이더군요. 그리고 일단 이번 모델은 국내 초도 물량이니까요. 문제가 없기를 바랄 뿐입니다.(먼산)

      NOT DiGITAL

  4. 역시 크군요. 아이콘 사이즈가…;

    그것보다 바탕화면에 눈길이 더 가는건 왜.. 플래쉬가 아니라 일부러 처리한 모자이크인가? 위치 또한 미묘.

    사진한장으로 여러가지 의미가 있군요. 잘봤습니다~

  5. …와우. 제대로 지르셨군요.

    문득 집에 있는 17인치 LCD가 초라해보입니다.
    사실은 몇년째 굴러다니는 컴퓨터가 더 문제지만. -_-;

    1. 정말이지 이젠 17인치가 귀여운 미니기기 모니터처럼 보이기 시작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지요.(먼산)

      NOT DiGITAL

  6. 와. 정말 크고 아름답습니다..

    역시 직장인의 포오스란 OTL

    전 나가서 20.1 을 노리고 있습니다. 그렇게 고해상도는 필요하지 않고

    어짜피 컴퓨터에서 하는 작업이야 한정되 있으니 후후

    1. 크고 아름답지요. 그런데 20.1은 좀 미묘하지 않을까요. 1080p 지원이라든가…(와이드 모델은 지원하는 케이스도 있는 듯 합니다만..) 원래 화면이라는게 뭔가를 하기 위해서 큰 경우도 있지만, 단지 크다는 것으로 의미를 갖기도 하니 말이죠. :-)

      NOT DiGITAL

  7. 크고아름답습니다!
    ….저도 24인치로 하나구하고싶은데 돈도돈이지만 역시 그래픽작업으로 먹고살려는놈이다보니..

    OTL ..쓸데없이 따져서 뭐든 선뜻사질못한다죠..저주받았…(…)

    1. 저도 이것저것 따져서 극한까지 가볼까 생각했습니다만, 직장일에 치이다보니 만사가 귀찮아지더군요.(…) 결국 HDMI가 달리고 24인치 와이드라는 점만 염두에 두고 적당히 샀습니다. :-)

      NOT DiGITAL

    1. TV를 지르다니! 부르부르 아닌가! 정말 XBOX360 정도 되고 디스플레이가 받쳐주면 감동이지.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