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에 바라는 것 한가지…

별 불편이나 불만없이 사용하고 있고, 여러모로 나아져가고 있는 이글루스입니다만 한가지 예전부터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바로 카테고리별 목록 표시가 안된다는 점이죠.

현재는 카테고리를 클릭했을 때 해당 카테고리의 포스트들이 그냥 연속되서 표시되는 형태인데, 이게 카테고리별로 글 목록을 보거나 찾을 때 꽤나 불편하죠. 글이 많을 경우 넘기는 것만 해도 중노동이구요. OTL

파인더 기능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보완된다고는 해도…. 자신의 블로그일 경우엔 아쉬운대로 글 관리하기 메뉴에서 카테고리별로 제목을 띄울 수 있긴 합니다만 역시 미흡하고, 다른 분의 블로그를 돌아볼 때는 불가능하죠. 그래서 이전 블로그 메뉴에서 해당 달을 클릭했을 때처럼 맨 위에 목록이라도 띄워주면 한결 나을 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찌보면 필요할까 싶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생각보다 자주 아쉬움을 느끼게 되더군요. 기술적으로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인 바람이랄까요.

NOT DiGITAL

14 thoughts on “이글루스에 바라는 것 한가지…”

  1. 월별로 올라온 거 쭉 목록 뜨는 걸 보면, 카테고리 별로 목록 체크가 불가능할 것 같진 않은데요… 전 글자수 제한이나 풀어줬으면 좋겠습니다(크흐흑)

  2. 처음엔 몰랐는데, 글이 많아지고 자신의 글임에도 불구하고 헷갈리는 내용을 찾을 땐 아쉬워지더군요; 꽤나 예전부터 말이 있었는데 안 바뀌는 거 보면 뭔가 확 엎어야하는 작업일지도 모르겠습니다.

  3. to 다인님 // 확실히 글자수 제한도 불편하죠. 미묘하게 글자수가 적어서… 덧글쪽도 그렇고요 -ㅅ-

    to 바람조각님 // 그렇죠. 지금까지 전혀 안 바뀐다는 건 시스템적으로 힘들다는 얘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가능하다면 좋겠는데 말이죠.

    to 로리님 // 찾기 힘든 것도 그렇고 카테고리별 글을 죽 살펴보고 싶을 때 참 불편합니다.

    to 레고군님 // 아니, 카테고리를 안 쓰면 더 힘들어져서 말이죠. 쿨럭.

    to 시대유감님 // 네. 현재로선 그 3가지가 가장 아쉽더군요. 이 부분들이 개선된다면 참 좋겠는데….

    NOT DiGITAL

  4. 전 그외에도 글자크기 변경이나 색상 변경 등을 아이콘 메뉴로 좀 만들어줬으면 싶더군요. 손으로 일일이 칠려니 좀 성가시긴 합니다. 안하면 되긴한데. 제 습성이 좀. (…)
    음. 역시 계속해서 발전해나갈 점이 있기는 있는 모양입니다. 허허.

  5. to 진진님 // 아무래도 블로그가 서칭이나 카테고리 관리, DB 화에는 약한건 어쩔 수 없는 사실이긴 하죠. 그래도 이 정도는 됐으면 하는 바람이…

    to Musuhussu님 // 전 폰트 크기 변경을 거의 사용 안합니다만, 자주 쓰시는 분들은 확실히 불편할 듯. 사실 이전의 버전업에서 이것도 되지 않을까 했는데 빠져서 약간 의외였습니다.

    to 가넷님 // 또 모르죠. 시스템 자체를 뜯어 발겨야 한다든가…-ㅅ- 뭐 가능하다면 변경됐으면 하는 건 어쩔 수 없군요.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