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e Girls Compilation Series 3rd ‘disintegration’

I’ve에 대해서야 다들 잘 아실테니 생략하고…(조금만 검색해도 잘 나오고 말이죠)

대략 제가 들어본 I’ve 관련 곡들이 약 450~500곡 가량 되는 듯 한데(…역시 찍어낸다고 할 정도로 많이도 만들었…;;), 사실 제가 I’ve의 곡들을 찾아서 들은 건 꽤 뒤늦게 였습니다. I’ve에 관해서 알고는 있었지만 굳이 뒤져서 듣는다고 할 정도로 신경쓰진 않았거든요. 그런 제가 I’ve에 대해 가지는 관심의 레벨이 올라간 계기가 된 것이 바로 ‘disintegration’ 이었죠. 처음 한 번 듣는 시점에서 마음에 드는 앨범 리스트에 올라갔거든요. ^^

Girls Compilation Series의 세번째 앨범으로 2002.6.26에 발매된 이 disintegration이 제 생각으로는 I’ve의 음반 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은 앨범이 아닌가 합니다. 곡 선곡도 그렇고, 전체적인 구성도 그렇고 말이죠.

그러고보면 이 앨범에는 I’ve의 한 축을 차지하고 있는 전파계 보컬이 없죠. 하기야 Girls Compilation 계열 앨범들에는 기본적으로 전파계 보컬들은 안 들어가니까요, 🙂 그도 그럴 것이 SHORT CIRCUIT처럼 아예 그런 곡들을 중심으로 만들지 않는 이상 앨범 구성에서 튀어 버리게 될 테니…

개인적으로 I’ve는 게임 쪽(특히 에로게나 갸루게 계열)에서 꽤 들을만한 곡들을 만들어주고 있어서 상당히 좋아하는 음악 집단입니다. 그 중에서도 이 disintegration은 I’ve의 앨범들 중 가장 완성도가 높은 음반이 아닐까 하고 생각하고, 또 꽤 좋아하는 앨범이군요.

NOT DiGITAL

11 thoughts on “I’ve Girls Compilation Series 3rd ‘disintegration’”

  1. to Ruri님 // 게다가 트랜스 쪽은 제외한 거고, 저도 최근 곡은 많이 못 들었기 때문에 훨씬 많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to skan님 // 블로그 만들 때 듣던 앨범이었지요. 단어 뜻도 꽤 제 생각에 맞는 것 같아서 그대로 블로그 타이틀이 되었습니다.

    to 산왕님 // 많죠. 게다가 현재진행형… (먼산)

    NOT DiGITAL

  2. to 가넷님 // 블로그 만들 때 다른 앨범이 걸려 있었더라면 다른 이름이 되었을지도요. 🙂 I’ve의 음악이 취향에 맞으시다면 아마 괜찮을 듯… 그렇지 않다면…(먼산)

    NOT DiGITAL

  3. 아하하,저는 disintegration이 적분 반대 미분인줄 알았어요^ㅅ^.
    크윽,이건 공대생 유머가 되는건가…;;
    지금 찾아보니 붕괴,풍화작용이군요.
    엄…그럼 azumaria는 뭔가요^^?

  4. to Ization님 // 그러고보니 비슷한 생각을 어떤 친구도 했던 기억이… 물론 그 친구도 공대생이었습니다. (먼산) azumaria라… 이건 아마 나중에 말할 날이 오겠죠. 언젠가…. 🙂

    to 다인님 // 뭐, 뒷세계의 메이저라고 할 수 있으려나요. 🙂

    NOT DiG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