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외전 전율의 블루

기억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으로 생각되는 시리즈입니다. (정말? ^^;) 새턴으로 발매된 3D 슈팅 게임이죠. OVA처럼 3편의 게임이 연결되는 형식으로 발매되었었고요.

機動戦士ガンダム外伝1 戦慄のブルー
機動戦士ガンダム外伝2 蒼を受け継ぐ者
機動戦士ガンダム外伝3 裁かれし者

이렇게 3편으로 완결되었고, 이후 BLUE DESTINY라고 해서 합본+알파의 타이틀이 발매된 듯 합니다만, 이건 접해보지 못했고….

당시 이 타이틀이 제 흥미를 끌었던 건 우선 지구에서의 MS전투라는 점에다 무려 ‘짐’을 조종한다는 점 때문이었습니다. ^^ 사실 제가 MS 중에 가장 좋아하는 것이 짐 시리즈 라는 건 아실 분은 아시는 사실일터.(…즉 대부분은 모르신다는 거로군. 에잇, 시끄럽다!)

스토리야 G제네레이션 시리즈나 기렌의 야망 등으로 어느 정도 널리(…;;) 알려져 있듯이 망명한 지온의 과학자가 만든 EXAM 시스템을 둘러싼 이야기죠. 연방의 MS실험 부대가 주인공이고 이 친구들도 꽤 마음에 들어 버렸죠. ^^ 유우의 경우 이후 ‘침묵의 에이스’로서 여러 게임에서 이름을 떨치게 되고.(먼산)

이런저런 요소로 인해 타이틀의 객관적 완성도는 둘째치고, 개인적으로 꽤나 재미있게 즐겼던 게임입니다. 무엇보다 BD 1호기의 디자인이 하트에 직격! ^^ 청색의 짐 타입! 우어어어~

하지만 3편에 가면 BD 2호기와 3호기가 등장하게 되는데… “이 놈들 건담이쟝!”이라는 처절한 외침과 함께 전 외면해 버렸습니다. 결국 3편은 제대로 플레이해 본 적이 없군요. -_-

앞서 쓴 기렌의 야망 포스트에서 언급하면서 문득 생각이 나서 써봅니다. 아무튼 남자는 연방! 남자는 짐 시리즈인 겁니다! (의미불명)

NOT DiGITAL

“기동전사 건담 외전 전율의 블루”에 대한 16개의 생각

  1. 새턴의 3D능력을 보여준 작품이죠.. 처음 1편은 아니었지만 2, 3편은 정말로 충격적으로 보았습니다

  2. BD1도 머리만 짐이잖습니까. 08소대 말기에 등장한 짐머리하고 색만 다르지 거의 비슷한 생김새기도 하고.

    로리>> 성능이 있으면 뭐 합니까. 제대로 써 먹지도 못한 것을… 새턴의 능력이라면 나이츠가 이미 보여줬잖습니까.

  3. 엥.. 합본도 있나요..?
    제가 가진 것은 1,2,3 따로 …

    사실 이 게임자체도 멋있었고….
    (새턴의 한계 때문에 어쩔 수 없었지만)
    DC 용 ‘코로니가 떨어진 땅에서’는 명실상부한 이 게임의 후예이지요.
    걸작~

  4. to RNarsis님 // 그래도 짐과 BD1은 차이가 있던걸로 전 느꼈습니다. BD2와 3는 3편을 제대로 안 했으니 패스~ ^^

    to 로리님 // 새턴의 3D하면 또 떠오르는 것이 건그리폰이죠.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to 功名誰復論님 // 아앗~ 그런 걸 말하면 반칙입니다~ 육전형 짐으로 개조하기가 가장 쉽죠. 아무튼 BD1은 짐입니다~ 짐~ (떼쓰고 있다;;;)

    to JOSH님 // 합본인지 세트인지도 불명입니다. 저도 예전에 이 시리즈 관련해서 일본쪽에 웹을 뒤지다가 발견한 것이라… 단순히 게임뿐 아니라 공략 무비나 이런저런 것들이 같이 있는 듯 하더군요. ‘콜로니가 떨어진 땅에’ 좋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NOT DiGITAL

  5. to skan님 // 그러니까 플레이어가 유우라서 말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먼산) 그래서 유우만 성우가 배정되지 않았고, 결국 그게 ‘침묵의 에이스 전설'(…그런거 없다니까)의 기반이 된 거죠. 후-

    NOT DiGITAL

  6. 흑… 새턴 하면 또다시 드캐의 몰락이 떠올라서 슬퍼져요… 으헝…ㅠ_ㅠ
    드캐에도 건담 게임이 꽤 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언제라도 꼭 구해봐야겠네요…

  7. to 가넷님 // 뭐 새턴도 드캐도 제 성능을 다 활용도 못하고 사라져 갔으니… 하지만 아직 제게는 일선에서 활약하는 기체입니다! PS는 PS2와 에뮬로 치장장비가 됐지만, SS와 DC는 여전히 일선기체! (…..그런데 왜 세가타 산시로의 최후 광고가 떠오르는 것이냐….)

    NOT DiGITAL

  8. 드캐는 쉔무가 있습니다..(먼산)
    SS신품이나 아주 깨끗한 새것 얼마쯤 할까요?
    요즘 사서 하고 싶어지더군요…

  9. … 그러고보니 제 새턴엔 무비카드가 붙여져 있군요.
    그 건그리폰에 눈이 멀어서…

  10. to 로리님 // ….과연 드캐로 쉔무 후속편이 나올 것인가…(먼산) SS신품은 아예 없지 않을까요. 드캐도 일본판은 신품본지 오래됐고, 북미판도 없을 듯 한데요. 누군가 비축물자로 가지고 있던 걸 푸는 것이 아니라면… –; SS판 쉔무라…후-

    to JOSH님 // 깡그리펑 때문에 무비카드를 장착할까도 생각했다죠. (먼산)

    to 시대유감님 // 넵. 바로 여기에서 등장하는 것이죠. 그러고 보니 이 게임 한국에서 지명도가 어땠는지 모르겠군요. 으음.

    NOT DiGITAL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